2017겨울방학_토익_무료예약

토스,오픽,해커스어학원,세이임,클라라,토익스피킹,Lv.7,IH,AL

스피킹&오픽 자유게시판 글쓰기

자극되는 토스 고득점 수기 모음 :) (퍼왔어요!)
오지는토스점수 | 2017.11.19 | 조회 833

제가 지금 토스 만점까지 달리고 있는 사람인데
확실히 수기들도 읽어보고 천천히 하다보면 거의 다 비슷하게 공부하고 고득점 받더라고요
다들 으쌰으쌰하자는 마음에서 퍼왔습니다
다 같이 열공해서 점수 올려보면 좋을 거 같아여 :)


■ 1. 초보도 가능하다! Lv.6 

많은 분들이 레벨 6 가지고 이런 후기까지 쓰냐고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비슷한 처지에 있는 분들께서 그냥 제 글보고 도움좀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 올리는 글입니다.

좋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D

 

part 1

다른분들은 발음을 자신이 외국인인것처럼 발음을 굴리라고하셨지만, 저는 그렇게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신경썼던 부분은

 

1. f 발음이랑 p발음정도

2. ',' 할때 내려갔다가 올라오는 발음

3. 병렬구조 일때 발음하는 법 정도

 

그리고는 그냥 제가 아는 발음 그대로했습니다. 특별히 발음을 굴리지는 않았습니다.

 

part 2

이건 그냥학원에서 가르쳐준 방법대로 했습니다.

왼쪽 오른쪽 가운데 뭐 등등


 

part 3

4,5번의 경우에는 어느정도 물어보는 질문이 비슷했기 때문에 질문별로 정리했고 자동적으로 이어붙이는 말들을 생각했습니다.

예를들어 how often이 질문으로 나오면 once a week를 그냥 붙이는 방법이었습니다.

이거는 정리한거 한번외우고나서는 시험보기전날에만 다시한번보고

파트 3의 경우에는 거의 6번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예를들어 a/s기사, 취미, 책 등등60개정도 주제별로정리 되어있던걸 그냥 무작정외웠습니다.

그리고 30초이내에 말하는 문제이기때문에 저는 연습할때는 20초이내로 말을 다하려고 연습했습니다.

 

그리고 4번문제 나오기 전에 이거는 누구를 대상으로한 설문조사이다 라고 나오는 문구나오면

맨끝에 about 보고 외웠던 거를 생각하고 6번 대답준비했습니다.

 

part 4

저는 영어의 기본이없어서, 듣기도 못했습니다. 

근데 이거는 제가 2달정도 토익공부할때 듣기 공부를 해서 그런지 이게 도움이 좀 되었던것 같습니다.

듣기는 토익 파트 3,4 듣기문제 쉐도잉했습니다. 듣기가 약하시면 듣기 연습 꼭하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시험에서는 8번 9번 제대로 대답못했는데, 두번째 시험에서는 파트4 전부다 제대로 말했습니다)

 

part 5

팟4와 마찬가지로 해커스 책하고, 학원에서 공부한책 대답 암기했습니다.

그리고 이거는 대부분 하시는 것처럼 도입부분~본론~결론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저는 듣기가 안되서 그냥 문제를 인식한 것을 말을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그냥 'i just listen to your 메세지 and understand that your 프로블럼 매번 이렇게 말했습니다.

팟5에서 5점 만점을 노리기 보다는 그냥 3점정도는 주겠지 라는 생각에 해결책만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마지막 시험만 문제점 인식을 말했는데 왠지 느낌에 이게 좋은 점수를 받은 것 같습니다.

문제점 인식의 경우에는 and understend that 하고 한문장 정도 덧붙이는걸 준비했씁니다.

1. you having a 프로블럼 with 명사  --> 그냥 일반적인 문제의 경우

2. you having some difficult ~ing 명사 --> 선택하는데 고민이 있는 경우

3. you want to promote your 명사 --> 판매량 증진하려고 하는 경우

4. you don't have enough time to finish the work --> 사람 좀 보내달라는 경우

 

그리고 해결책은 그냥 외운거 말했습니다.

회피성 한번대답했는데 레벨4나오더군요. 회피성보다는 최대한 답을 말할려고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part 6

해커스책 11번 문제만 정리해서 40개정도 암기했습니다. 

근데 이때 마냥 외우는게 아니라 6번문제에서 외웠던 60개정도 정리한걸 최대한 이용하려고 했습니다. 

무조건 60초보다는 빨리말하려고 했습니다.

연습할때는 음~ 음~ 이런거 안하고 말할때까지 처음부터 다시 했습니다.

 


#추가 TIP

그리고 발음의 경우에는 솔직히 저도 좋지는 않습니다. 

근데 단어 하나 하나의 발음보다는 전체적인 느낌인것 같습니다. 

제가 제목소리 안듣고 시험끝나고 그냥 앞부분 녹음됐는지만 체크하고 넘어갔는데, 3번째 시험볼때는 다 들어봤습니다. 

저는 분명 말할때 또박또박말했다고 생각했는데 다시들어보니 어눌하더라고요.

그래서 4번째 5번째 볼때는 문제 나오기전에 자신있게 크게하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시험봤습니다.

시험보기전에 자기목소리도 한번들어보시고 듣기에 가장 좋은 목소리가 언제나오는지도 체크해보세요.








■ 2. LV7 ! 180의 공부법! 


Part 1 
빨리 읽는것보다 조금 속도는 느리지만 정확히 읽는게 더 좋은것 같습니다.
녹음을 해보니까, 제가 원어민도 아닌데, 원어민처럼 빨리만 읽는다고 해서 좋은것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리 천천히 읽어도 1분은 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준비시간에는 생소한 지명이나 사람이름을 자연스럽게 읽으려는 연습을 많이했습니다. 

Part 2 
처음 시험에는 자만해서인지 템플릿을 별로 믿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충격먹고 기본적은 템플릿은 외우고 들어갔습니다.
처음은 This photo was taken ~ , This is photo of  이렇게 시작하고, 
중간에는 In the middle of picture, there are 4 people. they are walking on the street4
          In the background of picture, there are some blue buildings... 
마무리는 Overall[In general], the people are having a good time  
다양한 사진을 보며 처음->중간-> 마무리 이렇게 묘사해 보는 연습을 했습니다.

Part 3
어떤 질문이 나올지는 모르지만 최대한 책에 있는 질문들을 많이 연습했네요. 
첫번째, 두번째 문제는 간결하게, 세번째문제는 시간 꽉 채우려고 말을 많이 했습니다. 

Part 4 
사실 저에게는 제일 쉬운파트였습니다. 표를 보고 말하면 되니깐요. 
일단 준비 시간에는 날짜, 장소 위주로 보고, 
그다음에 "모든 재료는 제공됩니다" 이런 문장이 있으면 무조건 언제 몇시에 그런 세션 및 강의가 있는지 확인해 두었습니다. 
당황하지 말고 천천히 표에 제공된 정보를 말하면 괜찮습니다. 

Part 5 
사실 Part 5는 말하기도 중요하지만 정확히 듣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토익 LC 부분을 들어보거나, 
평소 영어 뉴스를 들어보거나 해서 듣기 능력을 조금 키운뒤에 Part 5를 시작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쉬운 문제도 있지만, 조금 생소한 문제도 있기때문이지요. 
그리고 역시나 Part 5에서 템플릿은중요합니다.
전화가 왔을때경우, Hello ~ XX this is XX returning you call. 
회의에 대한 내용일 경우, Hell, I received your message and you said that ~~~  right? 
이런식으로 시작해서, 말해야될 내용이 1가지 밖에 생각이 나지 않을경우, 
I have a friend who[a friend of mine] is working at marketing firm, he is very professional.
I am pretty sure that he can handle this issue well. I will send his contact information to you. 
이런식으로 라도 2가지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역시나 마무리는, 
If you have further questions, please let me know. 
저 같은 경우는 If you have more questions, I will be happy to assist you again 이라고 대답했습니다. 

Part 6 
제가 처음에 150점을 받은 이유가 바로 Part 6 였습니다. 질문을 제대로 읽지 않고 답을 말했기 때문에 ㅠㅠ 
처음에 준비시간에 질문을 정확히 이해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책에 나와 있는 질문들을 정확히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도 이유는 무조건 2가지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I agree with the statement that ~~ 으로 시작해서, 
First(First of all / To start with) , Second(Secondly..) 이렇게 구성을 해서 이유를 두가지 말하고, 
끝에는 Therefore 라고 마무리 지어 주면 좋습니다. 




■ 3. 토스 200점 만점! 과정부터 후기까지 


Say Im쌤 감사합니다! 토익스피킹 200점 나왔어요

쎄이임 선생님 강의를 듣고 생각도 완전히 바뀌게 되었고 결과 또한 180도 달라졌습니다. 
이상하게도 다른 선생님들과 달리 파트5와 6은 템플릿 보다는 
나올 수 있는 질문에 대한 합리적이고 타당하고 설득력 있는 답변에 대한 고민을 자주 또 많이 연습해 보라고 하셨습니다.

(중략)

지금까지 봤던 토스 중에서 파트2는 충분한 상황 묘사도 하지 못 하였을 뿐만 아니라 가장 더듬거렸고 파트 5와6 또한 템플릿을 적극 활용하지도 못 하고 준비된 답변을 하지도 못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험에서 다르게 행동했던 것은 쎄이임 선생님 말씀대로 질문에 대한 피상적인 템플릿 중심의 답변이 아니라 질문자에게 정말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유와 근거가 명확한 설등력 있는 주장을 하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 결과, 200점을 맞게 되었습니다.


토익스피킹에는 파트1~6까지 있는데 그 중에서 파트1~4는 (score:0-3)으로 채점되고 
파트5~6은 (score:0-5)으로 채점되어 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뜻은 파트4까지는 어느 정도 괜찮은 수준의 답변을 하면 3점, 즉 해당 문항에서 만점을 받을 수 있찌만 파트 5와 6은 점수의 범위가 5점까지이기 때문에 5점 만점을 받는 것이 상대적으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득점을 목표로 하시는 분이라면 파트1~4 어느 정도 준비 되었다면 
남은 시간은 파트5~6에, 그리고 형식적이고 화려하기만한 정형화된 템플릿 중심의 답변이 아니라 입장을 바꿔 놓고 생각했을 때 
정말 상대방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해결책과 
이유와 근거가 명쾌하고 합리적이고 타당하고 진솔한 주장을 하는 데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토익 스피킹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할 수 있습니다! 화이팅!




목록보기
300% 환급 프리패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