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_9월수강혜택_25일까지

신토익_출첵신학기

600점대게시판 글쓰기

파트 7 점수 올리고 싶다면?
토익 중고수 | 2009.05.05 | 조회 2318

파트 7에 공포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참 많으신걸로 생각됩니다.

 

우선 공부 습관을 개조하실 필요가 있는 것같습니다.

 

파트7은 듣기와 마찬가지로 매일매일 해야되는 겁니다.

 

많이 하면 좋으냐? 좋습니다. 그런데 집중력 떨어지면 1시간 공부하나 4시간공부하나

 

똑같습니다.

 

한 3개월이내에 800이상 찍고 싶은 분들은 이 방법을 강추합니다. 

 

파트7 15회분정도되는 문제집을 암거나 두권만 사세요. 시중에 메이저 출판사제품으로요.

 

쉬우나 어려우나 어차피 실전토익보단 살짝 어렵습니다. 모든 문제집이요.

 

하루에 1시간만 투자해보세요. 저녘식사 후 한 시간 정도가 좋겠군요.

 

문제푸실땐(홀수지문/짝수지문 나누셔서) 이틀에 1회분 푼다고 생각하시고 푸시는겁니다

 

시간 정해놓으시고(25분) 열심히 풉니다.. 이까진 대동소이 하죠.

 

-문제풀이순서

 

지문의 제반사항 파악/ 문제 보기(6하원칙, 추론등) / 지문 해석/ 답안마킹 순서입니다.

 

 

 

점수올릴려면 리뷰가 정말 중요합니다.(리뷰시간은 나중에 속도감이나 제가 적은 절차가 능숙하게 되신다면 1시간이내로 가능합니다.)

 

-리뷰순서

 

1.답안 확인입니다. <문제푸시는도중 모르겠다싶어서 별표치신거나, 틀린거는 눈에 띄는 색깔로

 

틀렸다고 표시해줍니다> .해석은 제대로 됐으나 왜 오답이 됐는지는 답지를 봐줍니다!

 

2.맞춘 문제나 틀린문제나 일단 첨부터 완전히 깔끔하게 해석합니다.

이미  문제 푸는 동안 읽으셨기때문에 단어부족이나 해석실수로 이상하게 해석한 부분을

해설지에서 대조해서 작업을 하셔야됩니다. 해석이 정말 이상하게 된다 싶으면 공책에다가 문장

을 색깔펜으로 깔끔하게 적고 해석합니다. 나중에 다시 볼건 아니지만, 한번 적어봄으로서 확인하는 거지요.

 

3.정확하게 모든 지문이 해석이 되셨다면 다시 앞으로 돌아와서 오늘 하셨던 지문을 속독을 해주셔야 됩니다. 여기서 꼭 하셔야 될 것이 문제를 풀기위한 지문의 단서가 되는 부분을 색깔펜으로 밑줄을 치시면서 속독하세요.<맞은 부분+틀린부분 전부 다!>

 

4. 모르는 단어 형광펜으로 지문에다 색칠 후, 자기 노트에다가 자기만의 파트7 단어장을 만드세요. <큰 카테고리는 경제, 상업, 법률 세부 카테고리로는 명사동사형용사관용어구로>

좀 시간 걸리지만, 문장도 같이 적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오래 기억나거든요)

 

5. 이 절차가 다됐으면, 이제 1달동안 하시면 책 한권 거의 다 봐질겁니다. 단! 문제 푸시기전에, 그 전날 가장 어렵게 느껴졌던 지문 딱 1개만 다시 속독 해주시구요.(감각올리는차원에서) 그 전날 정리했던 것은 한번 눈으로 보시면 기억이 나실 겁니다. (꼭 달달 외울 필요는 없습니다. 팟7은 눈으로 단어가 익으면 끝입니다)

 

6. 이렇게 한패스 하시면, 이 책을 한번 봤다정도입니다. 이 책에서 가장 해석이 어려운 부분과 모르는 단어는 본인이 직접 작성한 노트에 다 있으니 그것만 찬찬히. 시간을 두고 읽으시면 이 책에 대해서는 완전히 알게 되는 겁니다.

 

-기대효과

1. 독해 속도 향상 (실토익의 문제가 쉬웠다면, 15분 이상 시간이 남은 어처구니 없는 상황을 만끽하게 됨, 파트56 재검토 시간이 늘어나게 되어서 5개씩 틀릴것을 1~2개 더 맞출수 있음)

 

2. 단어나숙어중무장이 되어서, 파트7에 대한 두려움 전혀 없어짐.

 

3. 문제가 물어볼만한 부분을 미리 지문에다가 줄치고 있는 자신을 보게됨.

(지문의 길이가 짧고 문장이 조금 해석이 더디고, 문제갯수는 3~4개인 눈에 잘 안와닫는 문제의경우)

 

4.틀린갯수 = -3개 이하로 꾸준하게 잡을 수 있음.

 

 

-결론

LC + 파트7은 매일 꾸준히 해야됩니다.

(이 두파트가 시간이 많이 소요되서 기피하므로, 점수가 대부분 낮게 나오는겁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