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해커스 토익교재 무료배포

900점대게시판 글쓰기 목록보기

900넘기 힘드시죠?
다시토익 | 2011.04.25 | 조회 637

2007년 처음 본 토익성적 : 865점


두번째 895점, 세번째 : 965점 받았었습니다.


 


2007년 2월 부터 시작해서 6월까지 제 점수입니다.


핑계일수도 있지만, 저는 토익 시험보는 접수비도 없어서 정말 만점받을 자신이 없으면 토익 응시를 안했었


습니다. 아니 못했었죠..


 


800점대 까지는 왠만큼(?) 공부 하시면 받을 수 있습니다.(영어에 완전 초보가 아닌 이상..)


왠만큼에 대해서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 당시 제 스케줄을 말씀드리겠습니다.


 


08:00 ~ 11:00 : 리스닝


 - 도서관 가는 시간에 리스닝 무조건 계속 들었습니다. 약 한달 정도 들으니 자동적으로 구문이 외워지더군요. 당시 외국인 친구를 사귈 기회가 있었는데, 한 달간의 리스닝 공부 뒤에 회화까지 되더군요.. 지겹도록


들었습니다.


 - 도서관 도착해서도 무조건 듣기만 들었습니다.


 - 쉐도잉? 저는 안했습니다.. 시간도 아깝고 또 너무 지겹더라구요.. 그래서 무조건 듣기만 했습니다.


 - 잘 안들리는 부분에서는 잠깐 멈추고 스크립트 보고 속으로 한번 쭉 외워보고 또 들었습니다.


 - 관사 하나 놓치지 않게 될 때쯤 다음으로 넘어가구요..


 


11:00 ~ 12:30 : 리딩


 - 점심시간이 가까워 오기 때문에 팟 5, 6 풀었습니다.


 - 다 풀고 일단 체크(맞는지 틀리는지)만 했습니다


 


13:00 ~ 16:00 : 리딩


 - 푼 문제에 대한 정독을 했습니다.


 - 단어 모르는 것 그자리에서 다 외운다는 생각으로 적고, 또 적고, 또 적고 외웠습니다.


 - 구문을 통째로 외운다는 생각으로 적으면서 공부했습니다.


 - 팟 5는 짧은 한 문장이기 때문에 그냥 무작정 적으면서 외웠습니다. 외워지든 안 외워지든..


 -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구문을 통째로 외울 각오로 정독 하시라는 것~!!!


 - 한 문장에서 어느 부분이 괄호로 나올 지 모릅니다.


 - 그래서 저는 일부러 제가 괄호를 만들고 왜 이 괄호 안에 이 단어가 들어가야 하는지 나름 분석했습니다.


 -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


 


16:00 ~ 18:00 : 독해


 - 영자신문 하나(코리아 헤럴드 등)사서 약 일주일 정도 봤습니다.


 - 각종 유용한 정보도 많지만, 신문에 나오는 구문.. 정말 쓸모 있습니다.


 - 물론 기자에 따라서 토익에서 취급하지 않는 구문도 나오지만.. 각종 문법 및 독해 하기에는 정말 최곱니다.


 - 이렇게 팟 7을 준비했습니다.


 


저녁시간 (집에서)


 - 아리랑 TV, CNN 등 그냥 무조건 틀어놨습니다.


 - 안들려도 영어와 가까워 지기 위해서 틀어놨습니다.


 - 나중에는 약 50%정도는 들렸습니다..


 


이렇게 약 3달을 했습니다. 토 나올 정도로 토익(영어)만 했습니다. 자만일지 모르지만, 공부를 정말 열심히 했기에 만점은 아니더라도 900은 넘겠다 싶어서 접수를 했고... 865점이 나오더군요..


실망했었죠.. 3달 이지만 위에 제가 적은대로 열심히 했었거든요.. 그래서 3월에 또 접수해서 봤는데 895점..


아.. 900 넘길려면 다른게 필요하구나 느꼈죠..


 


그래서 해커스 토익(빨갱이, 파랭이)약 3달 간 다른 공부하면서 정독 2번 했습니다. (하루 약 2시간??)


6월에 965점 찍었습니다..


 


결론은, 토익 900을 넘기기 위해서는 기본을 먼저 다져야 합니다.(800중반까지 만드는 방법은 위에)


이후에는 테크닉 입니다. 이 테크닉은 절대 '토익공부'만 해서는 얻어지지 않습니다.


많은 문제(저는 해커스 토익 예상문제 + 영자 신문)를 풀어봐야 합니다.


많이 본 만큼 '아, 이 구문에서는 이 단어가 더 어울린다' 라는 감(?)이 옵니다.


혹자는 그게 운이지 하시는데.. 절대 운 아닙니다.. 정말 열심히, 많이 공부하신 분들에게만 그런 감이 옵니다.


 


글이 너무 길어졌는데요.. 토익 900 이상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제 경험을 말씀드리고 싶어서요..  그럼 여기 계신 모든분들이 900이상을 받고 토익 졸업하시길 빌겠습니다~ ^^


 


(아, 제가 어제 4년 만에 토익셤을 쳤습니다. 4년 동안 회사다닌다고 영어 아예 손을 뗐었습니다. 시험 접수


 하고 약 2주 동안 해커스 책 다시 사서 조금 보고, 리스닝은 아리랑 라디오 들으면서 공부했습니다.


 가채점 해보니 그래도 800 중반은 나오겠더군요.. 담달에 또 쳐야겠습니다..ㅠ)


목록보기
해영어 출첵이벤트 (0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