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40301] 토익0원

토익자유게시판 글쓰기 목록보기

군대에서 처음본 토익+나만의 방법(LC 475 RC 460 Tot 935)
서상병 | 2018.10.11 | 조회 350


처음 대학교에 가자마자 학교에서 아무것도 모르는상태로 모의토익시험을 단체로 봤었는데, 점수가 700점 정도 나왔던 기억이 납니다.

17년도 8월에 군입대를 하고, 18년도 6월 부터 확실히 공부를 시작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고 흔히들 말하시는 해커스 토익 빨간색 파란색을 구입하여 부대로 가져 왔습니다. 물론 주관적인 제 생각이지만 저는 RC 책을 먼저 끝내는것이 유리하다고 봅니다. 저 처럼 특히나 토익을 생면부지 상태로 시작하는 사람들은 토익에 빈출하는 단어가 무엇인지, 파트별로 어떤 유형이 있는지도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책 앞쪽에 보면 4주 플랜 이런식으로 나와있습니다. 거기서 한파트 씩 공부 했습니다. 그리고 왜 틀렸는지에 대한 설명을 짤막하게 라도 문제 옆쪽에다 적어놓았습니다. 그 설명은 절대 형식적으로 적으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예를들면 '단어 두개가 혼동 되었음' 이런식으로라도 적어놓았습니다. 

하루 공부시간은..제가 군인인지라 유동적으로 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단어장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에 (모르는 단어+알지만 또 나올법 한단어)를 최소 30개 씩 적었고 저만의 단어장을 만들어 3개월 동안다른 단어책은 일절 보지 않고 그것만 봤습니다.

그렇게 1회독을 끝내시고 RC에선 문법 파트만 다시 보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해가 잘 안되는 파트를 A4용지에 적어서 자기 것으로 만드는것입니다. 중요한건 자기만의 언어로 노트 정리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에 나오는 내용을 그대로 적으면 책을 다시보는것이나 다름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2회독을 하고 난후, 저는 LC(빨간색) 과 해커스 RC 1000제 1권을 동시에 병행하여 공부했습니다. LC를 우선으로 두고 중간중간 감을 잃지 않게 1주일에 2~3회 정도 실전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LC는 듣기 파일로 싸지방에서 mp3 파일을 다운 받아 했습니다. 듣기 공부를 시험 1달전 부터 빡세게 해서 솔직히 중구난방식인 것도 없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듣기 역시 모르는 단어를 적고, RC와 비슷하게 공부를 했습니다. 차이점은 인터넷에 토익 LC 전략 이런것들을 검색해서 저한테 맞는 방식들을 찾아서 적용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파트 3 4 에서는 한 문제 묶음이 끝나고 그 텀 동안 다음 문제 부터 읽고 보기들을 눈에 익히고, 그리고 그 내용들을 예측 하면서 들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듣기 공부가 물릴때는, RC 모의고사를 1회씩 시험 환경과 최대한 똑같이 하여 공부 했습니다. 당연히 OMR카드 작성도 연습했고, 시간 분배도 최대한 연습했습니다.

RC 시간분배는...

1. 파트 5 6 --- 를 무조건 15분안에 끝내자라는 식으로
2. 176번 부터 시작해서 200번 까지 30분안에 끝내자라는 식으로, 여기까지 했을때 45분
3. 마지막 남은 문제들은 비교적 쉬운편이니, 최대한 빨리 풀었습니다 그리고, 남은 시간에는 마킹 & 확인 & 아리송한 문제 다시 보기

이런식으로 시간 분배를 했습니다. 파트 5 6 에서 웬만하면 직관적으로 푸는것을 추천합니다. 

실제 시험에선 RC풀고나니 12분 가량 남았었습니다. 그 시간동안 마킹 부터 다 끝내고 아리송했던 문제 4문제 정도 다시 풀었고 딱 맞게 마무리 했습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여러분들도 원하는점수대로 졸업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목록보기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자유게시판 글쓰기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점수보장 프리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