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스피킹,토스레벨,토익스피킹시험일정,오픽시험일정,오픽후기,토스인강,토스레벨6,취업인강,오픽im,토스7,오픽IH

스피킹&오픽 자유게시판 글쓰기 목록보기

5일만에 170점 달성했습니다~
해토지기 | 2018.09.06 | 조회 754

'해당 수강후기는 해커스인강 환급반 수강생 임**님의 수강후기 입니다.'

 

 

Q1. 수강했던 강의는 무엇이었나요? 그 중 가장 추천하고 싶은 선생님과 강의명, 이유를 적어주세요.


[세이임의 Lv.7/8 공략]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스피킹[2018 최신개정판], [Lv.7 5일 완성반] 세이임의 토스 파트별 실전문제풀이, 박아리나 선생님의 5일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Speaking 실전모의고사 수강했습니다. 시간이 촉박해서 실제로 토익스피킹 점수를 따는데 수강한 강의는 [세이임의 Lv.7/8 공략]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스피킹[2018 최신개정판] 이었구요. [Lv.7 5일 완성반] 세이임의 토스 파트별 실전문제풀이 강의와 박아리나 선생님의 5일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Speaking 실전모의고사는 들었으나 시간관계상 시험을 치지는 못했습니다. 저는 유튜브에서 세이임 선생님의 토익스피킹 소개 영상을 보고 바로 선택했구요. 실제 강의를 신청해서 들어보니 정말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이임 선생님이 정말 열정적으로 강의하셔서 마치 현장 강의 듣는 것처럼 생생하게 전달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세이임 선생님 강의 추천합니다!^^

 

▶ 세이임 선생님의 2주만에 끝내는 토익스피킹 보러가기 ◀

 

 

Q2. 토익스피킹 or 오픽 시험을 준비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취업 준비의 일환으로 어학 Speaking 점수가 필요했고, 그중에서 토익스피킹을 치려고 마음먹었습니다. 토익스피킹, 오픽, FLEX 등등 여러 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었는데, 아주 예전이지만 토익을 쳐본 경험이 있으니 아무래도 연관이 있지 않을까 해서 토익스피킹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토익스피킹과 오픽 중 고민을 했는데요. 오픽 형식이 토익스피킹 보다 자유로워서 준비하는 데에 흥미는 더 있을 것 같았지만, 제가 2주 안에 160점 이상의 점수 취득이 필요한 상황이어서 단기간에 오픽 준비는 조금 어려울 것 같아서 토익스피킹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에서 클라라 선생님의 오픽 소개 강의도 봤었는데, 시험을 위한 공부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스피킹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같은 느낌을 받아서 다음에 여건이 된다면 오픽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네요.

 

▶ 내게 유리한 스피킹 시험 테스트 하러가기 ◀

 

 

Q3. 토익스피킹 or 오픽 시험 준비를 위해 해커스인강을 선택한 계기가 무엇이었나요?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저는 2주 안에 점수가 필요한 상황이었고, 그래서 시험 기회는 4번 밖에 없었습니다. 이전에 토익스피킹을 한번도 공부해본 적도 없고, 영어 공부 자체도 손을 놓은지 조금 오래되었던터라 학원의 도움을 받는게 좀더 효과적이고 빠르지 않을까 싶어서 스피킹 학원을 몇군데 방문했었습니다. 근데 지방이어서 스피킹학원이 몇군데 없을 뿐더러 거의다 보통 Lv.6을 목표로 하는 수강반 밖에 없더라구요. 또 저는 2주 만에 점수가 필요한 상황이라 다른 수강생들과 학원 커리큘럼을 같이 맞춰나갈 수 없어서 1:1 방식 이외에는 강의를 듣기가 힘들었습니다. 게다가 1:1 강의라해도 다들 Lv.7은 무조건 한달을 공부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토익스피킹 인강 중 제일 유명하고 믿음가는 해커스에서 수강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특히나 세이임 선생님 유튜브 소개 강의가 정말 좋았어요.

 

▶ 나에게 맞는 토익스피킹 수업은 ? ◀

 

 

Q4. 인강 수강 당시 목표는 무엇이었고, 결과는 어떠하였나요?


제가 취업 지원하는 곳에서 필요한 토익스피킹 점수는 160점 이상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160점 이상을 2주 안에 따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당연히 첫 시험에 160점 달성할 수 없을 거라 생각했구요. 그래서 5월 28일 월요일 부터 공부를 시작해서 그 주 토요일 6월 2일 시험을 신청은 했으나, 단지 실전테스트 경험하는 느낌으로 시험을 쳤습니다. 그런데 그 6월 2일자 첫 시험에서 바로 170점이 나왔더라고요. 정말 기분이 좋았을 뿐더러 제가 2주 동안의 토익스피킹 공부 시간 할애 계획을 세웠는데 5일만에 땄으니, 시간을 굉장히 많이 세이브할 수 있어서 정말 기분이 아주아주 좋았습니다.

 

 

Q5. 토익스피킹 or 오픽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었던 나만의 학습법은 무엇인가요?


저는 목표 달성 기간은 2주로 잡았지만 시간도 빠듯하고, 그 주에 바로 경험삼아 시험쳐볼 생각이어서 5일만에 완강하려고 했구요, 당연히 다는 못들었습니다.Part.1 강의들은 1강 듣고 Pass했구요, Part.2부터는 꼼꼼히 들으려고 노력하다가 결국 시간 부족으로 Part.4까지만 듣고 Part.5,6은 파트소개, 유형정리 강의만 듣고 시험치러 가게 됬습니다. 시험칠 땐 Part.5,6은 임기응변식으로 생각나는대로 그냥 스피킹하게 된 것같네요. 사실 난생 처음 치는 거라 시험 난이도도 잘 모르는 상태에서 쳤는데.. 치고 나서도 몇 점정도가 나올 지 감을 못 잡겠더라구요.점수 결과보고 다행스럽게 느끼기도 했지만 조금 아쉽기도 했습니다, 특히 Part.5,6는 만약 시간이 좀 더 있었더라면 더 열심히 공부해서 잘 할 수 있었을 것 같아요.

 

 

Q6. 학습 과정에서 활용한 자료 or 교재는 무엇이었으며 어떤 부분이 가장 도움이 되었나요?


제가 학습 과정에서 활용한 자료는 세이임 선생님의 템플릿, 특히 Long version 이었구요. Part.3에서 세이임이 선생님이 항상 강조하신 말하는 도중에 있어 빈틈 채우는 용도로 잘 활용했습니다. 교재는 따로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1분 1초가 급한 상황이라 택배받을 시간도 없었네요. 처음에는 템플릿이라는 게 생소했으나 공부하다보니 저의 스피킹 내용을 좀더 알차게 꾸며주는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템플릿 Long 이든 Short든 생각 없이 외우니까 연습할 때도 그렇고 시험칠 때도 무의식적으로 저도 모르게 줄줄 나오더라고요. 물론 세이임 선생님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질문에 대한 답 + 템플릿으로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Long 템플릿은 저만의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데 특히나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세이임 선생님의 토스 정복 3분 꿀팁 보러가기 ◀

 

 

Q7. 토스/오픽 환급반의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무엇이었고, 어떤 분들에게 해커스 토스/오픽 환급반을 적극 추천하고 싶나요?


토스 환급반에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무엇보다도 환급을 해준다는 점 ㅋㅋ 이었고요. 그래서 제가 토스 환급반으로 강의를 들은 이유이기도 하고요. 그리고 가장 좋았던 점은 여러 선생님의 강의를 제 마음대로 골라서 원하는 만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었습니다. 저는 애초에 강의 하나만 들을 수 있고, 여러 강의를 골라서 마음껏 들을 수 있다는 걸 모르고 신청했었는데, 막상 신청해서 들으려고 하니까 선택할 수 있는 강의가 너무 많아서 놀랐네요. ㅎㅎ 저는 세이임 선생님의 유튜브 소개 강의를 봐서 세이임 선생님 강의 먼저 들었는데 나중에 박아리나 선생님의 실전모의고사 강의를 들어보니 박아리나 선생님 강의도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토익스피킹 강의는 들어야 하는데 어느 선생님 강의를 들어야 할 지 모르겠다하시는 분들은 환급반 신청하셔서 선생님별 강의를 들어보고 결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 좋을 것 같습니다.

 

▶ 토스/오픽 환급반 신청하러 가기 ◀

 

 

Q8. 원하는 점수를 얻기 위해 학습했던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해커스 인강 수강 후, 얼마나 성적이 향상 됬나요?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저는 목표 달성 기간은 2주로 잡았지만 시간도 빠듯하고, 그 주에 바로 실전 경험 삼아 시험쳐볼 생각이어서 5일만에 일단 완강하려고 했습니다. 일단 시험장을 가서 어떻게 시험을 쳐야 하는지, 문제 유형별로 어떻게 답변을 해야하는지 정도는 체킹하는 차원에서 빠르게 Skimming하면서 들었습니다. 그리고 5일이라는 단기간 동안이었지만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구체적으로 공부한 방법은 인강 들으면서 아침에 눈 뜨고 잠자기 전까지 계속 speaking하고, 계속 폰으로 녹음하면서 운동하거나 이동할 때 계속 듣고 사람들이 이상하게 쳐다봐도 꿋꿋하게 혼자 중얼거리면서 연습했습니다. 역시 뭐든지 절실하게 하면 안되는 건 없는 것 같네요. 이번 기회에 토익스피킹 점수도 땄지만 저에게 있어 노력을 다해 성공한 경험이 되었던 것 같아 정말 좋았습니다.

 






목록보기
토스 풀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