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자료실 글쓰기

시사영어로 LC어때요(10)-google search tip
영어에올인하지말자 | 2007.07.09 | 조회 5208

안녕하십니까

아홉번째에서 pk의 칼럼만 소개했는데 friedmand이라는 유명한 사람도 있습니다. 이 사람 칼럼은 블로그 검색으로 찾아 읽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google search tip을 소개하겠습니다.

이것은  일요일마다 아침에 mbc 월드뉴스(?)을 진행하는 김상운(이름이 틀리다면 죄송합니다)기자의 책에서 배운 것입니다.

 만약에 7월 9일자 pk( paul krugman)의 칼럼을 찾는데 저는 구글 검색창에

다음과 같이 칼럼 제목을 침니다. 아니 복사하지요.그리고 붙여넣기.

"Health Care Terror"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은 Health Care Terror라고 치실 것입니다. 차이가 무엇일까요,그렇습니다. 바로 양쪽의 큰 따옴표입니다.

첫번째는 연속된 단어가 들어간 문장을 찾으라는 것이고 두번째는 세단어가 들어간 모든 문장를 찾으라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성이 떨어집니다.그러나 양만 많아지죠. 그리고나서  검색된 리스트에서 블로그 비스므리한 사이틀을 찾으시면 대개는 칼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두번째로도 이 칼럼을 게재한 블로그를 찾을 수 있습니다만 시간이 좀 걸리죠. google.com 이거 엄청난 사이트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찾으면 정보의 정확성이 높아집니다. 인터넷에 깔린 왠만한 문서는 다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양쪽의 큰따옴표 이거 잘만 이용하면 영어작문에도 좋습니다. 자신의 영어문장이 맞는지 틀린지 이것을 이용하면 알 수 있습니다. 검색이 안되면 틀린것이죠.

google에 다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시간 얼마 안 걸려요. nytimes칼럼 인기가 있어 블러그에 많이 올려놓습니다.  nytimes등록도 하시죠. 그리고 pkarchive.org에 보면 pk 의 칼럼을 매주 올려줍니다. 왼쪽의 COLUMNS 에 가시면 약80%의 칼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 때문인것 같죠. 토론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첫번째 파일은  Just Say AAA    By PAUL KRUGMAN       July 2, 2007

미국의 신용정보회사들을 비판하는 내용입니다.

두번째 파일은  The Murdoch Factor    By PAUL KRUGMAN     June 29, 2007

미국의 언론재벌인 머덕이 wsj을 합병한다고 하는데 언론자유가 위축될까봐 비판하고 있습니다. 머덕은 '밤의 대통령'의 원조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아류가 있지요. 누굴까요.   ㅋㅋㅋㅋ   PK는 심정적으로 비판하지않고 그 근거를 제시합니다.  첫 대목에 미국인들이 왜 멍청해졌는지 알려줍니다.

추신: 영어에올인하지말자 라고 이름 검색으로 하면 10번 까지 보실수 있습니다. 

황석영-고은시인의 미국에서의 연설과 존 레논의 1970년대의 노래와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즐겨 보세요

 첨부파일 : 02krugman_pod.mp3 (4.7MB) (2,018)
 첨부파일 : 29krugman_pod.mp3 (4.9MB) (2,014)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