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자료실 글쓰기 목록보기

# 천기누설1탄 - 5월 정기토익 (P5&6) - 난이도(중고급)
데이빗한 | 2009.05.26 | 조회 16304

안녕하세요^ ^ 데이빗 한 입니다.


 


5월 정기토익 천기누설 Part 5, 6 (101번~152번) 1탄입니다.


 


* 난이도는 중고급 (R/C: 400대에서 450대 학생들이 풀면 유익한 문제들로 준비했습니다.)


 


부산 무역협회(KITA)에서 국제무역사 준비생들의 TOEIC을 담당하고 있으며, 부산 남포동에서


토익 초급및 정기토익 대비반을 이끌고 있습니다.


 


100문제를 푸는 빠른 속도로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역시, 아무리 문제를 많이 푼다해도


R/C 파트 5,6에서 점수가 잘나오지 않는 징크스를 늘 안고 다니는 학생들이 많다는 것을 일선


토익 강사로서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틀린문제를 집중적으로 연습하는 Know-how로 지도하고 있는데, 강사가 많은 시간과


준비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학생들의 고충을 감안하면, 감내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여기 올리는 토익 대비문제는 대충 올린 것이 아니란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며, 특히, R/C Part5,6 때문에 점수 다 까먹는 수험생들은 올린 문제 정기토익에서 틀리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연습중이라 생각하시고, 틀린 문제중심으로 출제의도를 정리해가면 좋은 성과 있으리라 믿습니다.


 


* 참고로 Part 5와 Part6는 크게 세가지 유형으로 나뉨니다.


1. 어형문제 (빈칸에 들어갈 품사를 판단하는 문제- 동사/형/명/부/전치사)


2. 문법문제 (빈칸에 들어갈 접속사, 관계사, 전치사, 대명사, 부정사, 분사)


3. 어휘문제 (빠른 해석능력과 일반논리를 알고있는지 평가한다)


 


위 세가지 유형중 가장 학생들이 많이 틀리는 것은 3번 유형이다. 특히, 일반논리 부분이다.


이것은 토익에 잘 출제되는 품사별 어휘들과 situation 파악연습을 매일 10문장씩 해석하고


토익에 잘 등장하는 상황 파악능력을 연습해야 사고의 흐름이 토익의 답으로 향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조만간 파트 5, 6는 괄목상대할 만한 성과가 나올 것이다.^^ 화이팅!!


 

 첨부파일 : 5월_예상문제_1탄.pdf (1.4KB) (9,244)
 첨부파일 : 5월_대비_1탄_정답.pdf (34B) (9,129)

목록보기
해커스 토익교재 무료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