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인강, 해커스토익, 토익교재, 무료배포, 토익교재무료

해티즌 연애상담반 글쓰기 목록보기

공대생의 일본유학
정군 | 2009.08.06 | 조회 193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26이구요...부산에서 화학공학과 3학년에 재학중입니다.


 


요즘 고민중인게 하나 있는데 예전부터 일본어를 우연한 기회로 공부를 해서 현재 2급 공부중인데...같이 다니는 형중에 일본에 2년동안 체류하다 온 형을 알게됐는데 같이 지내면서 이런 저런 얘기를 하다가 유학얘기가 나왔어요.


 


저는 일본유학을 가려면 3천정도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생각지도 않고 있었는데 그형 말로 1000만원이면 가서 벌어쓰고 하면ㅁ 충분히 1년을 공부할수 있다고 해서 그날부터 일본유학을 준비하고 있긴 한데 사실 지금도 갈까?말까?고민중입니다.


 


첫째는 공대생이고 굳이 일본유학을 가지 않아도 일본어 자격증을 딸자신은 있어요.


둘째는 나이가 유학을 갔다온다고 가정하면 졸업이 29이네요.


셋째는 전공이 화학공학인데 일본어를 잘한다고 해서 도움이 될까 그런것도 걱정이네요.


 


근데 사실 저는 제 전공 살리고 싶은 마음은 없구요,마케팅이나 무역쪽에 일하고 싶은데 어찌 세상일이 쉽게 되는것도 아니고 둘다 못갈경우 화공쪽 진로를 선택해야 하겠죠.


1년 다녀오면 뭐 도움이야 되겠죠.근데 그게 제 진로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굳이 안가도 일본어 자격증만 있어도 될것 같은 그런 생각도 드네요.


 


조언좀 부탁드립니다.현실적인...그냥 가고 싶으면 가셔야죠..안가는것 보다 낫죠..이런 답변 보단 예를들어 주위에 공대생이 일본을 갔다와서 좋은 곳으로 갔다더라...꼭 이런 답변이 아니더라도 제가 갈지 안갈지를 결정할수 있는 답변좀 부탁드려요.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