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하면 워크북+mp3까지 무료!

해티즌 자유수다 글쓰기

토익과 영어에 대한 생각...
블루라군 | 2008.08.08 | 조회 508

토익 만점 받으면 영어잘하는건가요? ㅎㅎㅎㅎㅎㅎㅎ 아니죠, 영어 시험을 잘치는거죠.

 

자신있으신가요.

원어민과 고급 단어로 능수능란하게 토론하고, 에세이써내고, 긴 글 읽고 요약정리한 글쓰고.... 당장 오늘 밤 꾼 꿈 이야기를 영어로하는 것도 쉽지않죠. 에세이 준비해보신분들은아시겠지만 한번쯤... 아~ 한국어 실력도 모자라는구나하고 느끼신분들 많을겁니다. 고급단어, 세련된 언어로 유창하게 독창적으로 표현할수있을 때 .. 저는 그게 정말 잘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토익. 몇달만에 900돌파... 기본베이스 영어가 되어야 가능하죠.

900맞은 사람도 처음에 A,B,C 부터 공부했을테니까요.  

즉, 900맞을 실력 만큼의 시간을 영어에 노출시켰다는이야기죠.

학창시절 입시학원에서 외운 단어나 문법이든. 혼자 보는 미드든. 영화든. 영어원서든. 원어민이든. 미국에서 살든.,,, 영어권 환경에서 태어나거나 생활하는게 아니니, 절대적인 노출시간이 있어야 영어가 늘죠.  

 

 

언어는수학이나 물리등 이과 과목과는 다르죠.

노출되면 언젠가는 됩니다. 예로 아이큐가 5-6세 밖에 안되는 다운증후군 환자들.

다들 어린아이 수준의 모국어는 구사합니다. 머기타 예외의 경우와 개인차는 있죠. 난독증환자라든지.. 2년간 단어조차 못읽다가 갑자기 문장을 줄줄읽고 해석도 하던(완벽하진않았지만) 초등학생도 기억이 나는 군요.  

 

여기 수기보면 몇달만에 900이고 첫시험이 얼마고하시는분들....

다들 기본베이스가 어느정도는있으신 분들입니다.  그만큼 공부를하거나 영어환경에 노출이되신거죠. 그런데 단지 머리가 좋아서(당근 습득 속도는 빠르겠죠), 좋은대학에 다녀서,  단번에 높은점수 받았다고는 생각되지 않네요.

 

점수 낮다고 너무 실망하지도 말고 더 많이 노력하시고, 점수 좀 높다고 난 신발사이즈점수에서 고민하는 사람하고는 유전자부터 달라~ 라는 식의 우물안 개구리 사고도 하지 말자구요....  

 

다들 열공하시고 원하시는 것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목록보기
300% 환급 프리패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