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스타트무료강의_기존판_수강후기 글쓰기

(3차 출석이벤트) 영어에 대한 열정은 쭉 계속될 것입니다.
몽당연필 | 2013.02.20 | 조회 531








































닉네임 몽당연필
이메일 elf2020@naver.com
학습기간 평일 오전에는 강의를 듣고 평일 저녁과 주말에는 복습을 했는데 연휴가 끼어서 2주 반 정도의 기간이 걸렸습니다.
학습방법
*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

항상 영어는 맘속으로만 해야지 하고 있었는데..


문득 내가 지금 뭘하고 있는걸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회사에서 돌아오면 그냥 멍하니 TV시청을 하고 그러다가 시간이 되면 잠이들고..


이건 아니다 싶어..뭔가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선택한것이 영어를 다시 시작해보자였습니다.


일단 저의 실력을 알아보기 위해서 토익시험을 보려고 했는데..제가 안본 사이에 응시료가 많이 올랐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무작정 보면 안되겠다..뭔가 준비를 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어요.


영어에서 손을 뗀지 10년정도가 되어서 바로 해커스 리스닝과 리딩을 시작하는것은 왠지 부담이 될 것 같았어요.


그래서 선택한 책이 해커스 스타트 리딩이였습니다.


그런데 마침 해커스에서 이렇게 토익 응시권을 무료로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더라구요.


이런걸 일석이조의 효과라고 하죠~^^


신랑이 이제와서 무슨 토익을 보냐고 했지만, 전 일이 아닌 다른 걸로 성취감을 느끼고 싶었어요.


토익을 위해서 이제까지의 저의 생활패턴을 바꿨습니다.


저녁엔 여러가지 행사(?)들로 인해 동영상을 못듣는 경우가 생길거 같아서, 회사에 평소보다 한시간 정도 일찍 와서 동영상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리뷰의 중요성을 알기에 저녁엔 TV 드라마를 보는 대신 영어책을 폈습니다.


처음엔 페이지를 넘기기가 버거웠는데..계속 리뷰를 하다보니 몰랐던 내용들이 점점 이해가 되더라구요..


그리고 동영상을 한 번 듣고 복습을 하니까 무작정 독학을 하는 것보다 이해가 훨씬 빨리되고 어느 부분이 중요한지도 파악이 되고 예전엔 어쩔 수 없이 하던 영어였는데 제가 하고싶어서 해서 그런지 영어가 재밌어지더라구요.


작심삼일로 끝날거라고 생각하던 남편의 생각을 무너뜨리고 드디어 완강을 했습니다.


마지막 강의를 들으면서의 저의 느낌이란,,왠지 토익을 향해 한발짝 더 다가간 느낌이 들고 왠지모를 뿌듯함이 밀려왔습니다.


 


자칫하면 게을러지고 헤이해 질 뻔 했던 저의 마음을 해커스에서 보이지 않는 손으로 잡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좋은 기회가 생겨서 너무 좋고 응시권으로 시험을 보게 되면 더욱더 좋겠습니다.


전 여기서 멈추지 않고 토익시험을 볼 때까지 계속 정진할 것이고, 그럴 때마다 항상 해커스가 저와 함께할 것입니다.

나만의 학습 팁

이런게 저만의 학습팁이 되는 지는 모르겠지만,


버스에서나 지하철에서나 자투리 시간에는 노래를 듣는 대신 해커스 보카를 들었습니다. 책을 보면서 혼자 외우는 것보다 그냥 듣기만 하였는데 저는 그게 더 머리속에 잘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듣기는 시간을 길게 잡고 하면 동영상에 집중하기가 어려울 것 같아 회사에 한시간정도 일찍 도착해서 일이 시작하기 전까지 2강을 마치자는 생각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시간을 정해 구체적인 계획을 짜기보다는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무리하지 않게 계획을 짜고 약속이 있어 복습을 못하거나 부족한 부분은 주말에 채우는 식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목록보기
해커스 토익교재 무료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