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유학_GRE 라이팅 핵심주제 마스터특강

대학순위 게시판 글쓰기

허블 법칙은 틀려서 우주나이는 약 7000년이 될 수 있다.
빅뱅 이론은 틀렸음 | 2011.05.17 | 조회 647

우주가 팽창을 멈추지 않는다면 우주의 팽창속도는 광속도(c)를 넘을 수 있게 됩니다. 우주탄생 초기에 일어났다고 추측되어지는 인플레이션(급팽창) 우주론은 빛의 속도이상으로 우주가 팽창했다고 주장합니다.

허블은 먼 은하에서 오는 빛의 스펙트럼의 적색이동이 반드시 우주팽창을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회의적으로 생각했다고 합니다. 허블의 생각을 은하의 발견 책에서 읽었죠. 저는 우주가 팽창한다는 허블 법칙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태양에서 지구로 오는 빛의 스펙트럼이 적색이동한 값을 계산해서 허블 법칙이 틀렸다고 결론을 얻었습니다.

만일 우주가 팽창한다면 현재도 우주공간이 증가하므로 우주의 밀도가 평균적으로 거의 균일하다는 관측결과를 설명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래글은 내가 예전에 대학의 물리학과 교수의 홈페이지에 2010년에 올렸음)

태양빛의 진동수ν(뉴)=3.090639897*10^14 s^-1
인데 지구로 올 때 빛의 진동수ν′(뉴 프라임)=3.09063306*10^14 s^-1
로써 약 100만분의 6 정도가 작아졌습니다. 다시 말해서 빛의 파장이 적색으로 이동한 것입니다.

이말은 먼 은하에서 지구로 오는 빛의 파장이 적색이동을 해서 우주가 팽창한다는 허블 법칙이 틀렸다는 증거가 되는 것입니다. 빛은 우주공간을 지나면 빛에너지가 감소하므로 빛의 파장λ(람다)가 증가한 것입니다.(에너지 보존의 법칙이 적용됐음)

내가 위에서 계산한 빛의 적색이동량을 측정한다면 허블 법칙이 틀렸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허블 법칙은 틀렸으므로 대폭발(빅뱅) 가설은 자연스럽게 틀렸습니다. 또한 앨런 구스의 우주가 급팽창했다는 급팽창(인플레이션) 가설도 틀렸습니다.

이 계산은 2007년 11월12일(월요일) 7:57 pm
에 최종계산했음



:물리님의 글입니다.(서울대 물리학부 Q & A의 질문에 내가 위에 답변을 한 것)
:
:: 상대성이론에서 빛의 속도가 최대의 속도라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우주가 팽창하고 있다면 우주공간이 무한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별이 무한개 존재하여 밤에도 낮처럼 밝아햐 하는데 밝지 않은 이유가 우주의 팽창속도가 빛의 속도보다 빠르다는 식으로 설명하고 있는데 그러면 두개가 모순이 아닌가요?

::설명 부탁드려요//


목록보기
2017겨울방학_18일마감_토익_무료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