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
  • 학원
  • 인강
수강신청을 찾고있나요? 과목 한 눈에 보기

교재Q&A 글쓰기 목록보기

가장 싫었던 단어 공부가 가장 재미있는 놀이로!
NHNH | 2015.10.01 | 조회 1427


 토익 970점을 목표로 하는 학생입니다. LC 파트는 항상 목표한 성적이 나오지만 언제나 RC 파트에서 원하는 점수를 받지 못해 제가 정한 목표를 이루지 못하곤 했어요. 그동안 받은 점수를 분석해 본 결과 RC 파트에서 제게 가장 큰 문제는 단어였습니다. 시험을 칠 때마다 단어를 몰라 지문을 잘못 해석해 확실하게 답을 고르지 못한 문제가 항상 적어도 하나는 있었던 것 같아요. 자신 있게 답을 고르지 못하고 시험장을 나올 때면 너무 안타깝고 단어 공부를 게을리 한 저에게 화가 났었죠.

 단어가 취약점이라면 단어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하는 것이 맞지만 저는 단어 공부가 너무나 싫었습니다. 저는 이상하게 단어를 그냥 외우려고 하면 잘 외워지지가 않아요. 눈으로 외우고, 손으로 쓰고, 소리 내어 읽어도 도무지 외워지지가 않아서 고생을 많이 했어요. 고등학생 시절 수능 공부를 할 때도 책을 읽으면서 자주 보는 단어들을 자연스럽게 외운 것 빼고는 단어 공부를 제대로 해본 적이 없어 무작정 단어를 보며 외우려니 괴롭고 힘들더라고요. 어떻게 하면 단어를 쉽게 외울 수 있는지를 잘 몰랐던 것 같아요. 하기 싫고 어려우니 자꾸 공부를 피하게 되고, 미루게 되더군요. 그러다 해커스 홈페이지에 있는 해커스 보카 테스트를 알게 되었네요. 하루에 20문제씩, 재미 삼아 풀 수 있는 가벼운 퀴즈 같아 재미 반, 호기심 반으로 수강 신청을 했어요. 사실 공부가 될 거라는 기대는 전혀 없었는데 보카 테스트를 수강하면서 그 생각이 싹 바뀌었어요!

해커스 토익 보카로 하루에 한 챕터씩 암기가 아닌 독서를 하듯이 편안하게 단어 공부를 한 뒤 보카 테스트를 통해 배웠던 단어들을 다시 한 번 복습할 수 있었어요. 외우고 뒤돌아서면 바로 잊어버리는 것이 단어이지만 이렇게 보카 테스트를 하며 계속 복습을 하니 오랫동안 기억되는 단어들이 많아졌어요. 또 테스트를 하며 새로운 단어들을 보게 되면 5초 남짓한 정말 짧은 시간이지만 순간적으로 아주 집중하며 보게 되니 새로운 단어들도 금방 외워지고요. 매일매일 출석 체크를 하며 저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으니 왠지 모를 성취감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끝까지 완성해야겠다는 오기도 생겨 귀찮아서 공부를 하고 싶지 않은 날에도 미루지 않고 꼭 테스트를 하게 되더군요. 물론 아주 짧은 기간이었지만 그래도 항상 작심삼일로 끝나던 단어 공부를 끝까지 하게 되니 정말 기쁘고 뿌듯하네요. 무엇보다도 지루하고 재미없는 단어 공부를 이렇게 재미있게 할 수 있었던 것이 좋았어요. 저는 이제 토익 보카 온라인 스터디 2차를 다 수강하고 또 3차를 신청했어요. 10월 말에 또 토익을 칠 예정인데 계속 토익 보카 스터디를 하면서 즐겁게 단어 공부하고 목표 점수 달성하겠습니다! 좋은 기회를 준 해커스, 고맙습니다!


[이 글은 해커스 이벤트에 의해 할인쿠폰 등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게시글/댓글 신고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