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
  • 학원
  • 인강
수강신청을 찾고있나요? 과목 한 눈에 보기
영어회화,영어회화강의,영어회화인강,영어회화독학,영어회화강의추천,해커스톡,해커스톡영어회화,해커스톡강의,영어회화환급강의

영어비법노트 글쓰기 목록보기

초급자를 위한,여행시 영어회화를 잘 하기 9계명
후아 | 2011.02.22 | 조회 3276

1. 영어는 마법이다. (영어와 친숙해져라)


-> 우리가 보통 마법사를 연상할 때 대다수 사람들은 마법사만의 묘한 주술을 생각하게 된다.


이러한 행위를 외국인들의 영혼을 움직여 줄 수 있는 주술행위라 연상시키면,


 우리는 보다 영어와 보다 친숙해 질 수 있는 계기 될 수 있다.


 


"where are you from...?" 


"i'm from a south of korea"


 


 


2. Native가 아닌 이상 외국인이 쓰는 제 2언어는 결국 한정된 대화나열이다. (말하는 것을 어렵게 생각하지 마라)


-> 현지에서 외국인들이 쓰는 영어는 생각외로 아주 단순하다. 따라서 우리가 중, 고등학교 때 배운 내용만 잘 연상하면 결국 영어는 그 내용대로 다양하게 확장된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아는 단어만이라도 잘 활용해라.


 


 


3. 위급시 틀려도 좋다. 하지만 자기가 뭘 원하는지 그 단어를 자신있게 말해야 한다. (자신이 4살 때를 생각해보라)


-> 현지언어를 쓰고자 노력하는 외국인에  괜히 싫어 할 이유가 없다. 이해관계가 얽히지 않은 이상 그들은 다 관용으로 베풀어준다.


따라서 '보험. 등록, 분실' 이런 복잡한 상황에서는 애써 끙끙앓고 남이 알아줄까 크게 고민하기 보다는 담당자에게 그 단어만이라도 명확히 해야 하는 것이 현명하다.    "i want you to say my ' insurance, register, lost...'" 


 


 


4. 영어문법은 결국 '주어, 동사, 목적어'다. (여기서 영어문장은 시작된다)


일단 주어부터 시작해 동사, 목적어만 말해라. 그럼 결코 영어가 입밖에 나오지 못할 말은 없다.


"i want a dog" , "i am a boy"


 


 


5. 외국인을 상대하는 현지인은 '특별한 목적'이 없는 이상 항상 관광객의 돈에 대해 의식한다.(너가 주인공이다) 


따라서 그들과 상대로 굳이 돈을 당당하게 내면서 비굴해 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지갑을 함부로 열지 말고 당당하게 자신의 생각을 나열하라..


"what are you doing?"


 


 


6. 항상 대범해져라. 그리고 다시 처음의 마음으로 시작해라. (여행의 개념에 대해 생각해라)


유명관광지에는 분명 당신의 호주머니를 노리는 사기꾼과 나쁜사람이 꼭 있다. 여행중에는 어떤 동정심으로 혹은 운나쁘게 그들에게 상처를 받았을지도 모른다. 잠시 기분이 나쁠 수 있지만, 그렇다고 그런기분을 갖고 영어를 하지말라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어떤 위급상활 발생시 침착하게 자신의 의사소통을 분명히 해라. 최악의 경우에는 주변사람에게 도와달라고 외쳐라.


 


 


7.  모방하라.


어떤 예약을 하게 될 때 영어로 어떤 것을 해야 할지 자신이 없으면, 그냥 태연하게 남이 하는대로 따라한다.


최소한 본전은 챙길 확률이 매우 높다.


 


 


8. 젊은 한국사람 특히 매력적인 여자에게 잘 보이려는 남자를 찾아봐라.


그래도 영 그럴 자신이 없다면, 잠시 15분동안 돌아다니면서 한국사람을 찾는다. 유명관광지에는 한국인은 꼭 있으니까.


 


 


9. 단순해져라. 그리고 위에 나온 것을 그대로 반복해라.


장기여행이 되는 순간. 영어에 대한 불안함. 자신감 결여, 우울함 등 이상한 것이 생길 것이다. 그럴때는 위에 제시한 방침대로 거꾸러 한번 시행해보라. 분명 달라질 것이다.     

게시글/댓글 신고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