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
  • 학원
  • 인강
수강신청을 찾고있나요? 과목 한 눈에 보기
AP뉴스,기초영어

스피킹&오픽 후기 글쓰기 목록보기

[펌] 토포자(토익을 포기한 자)들 들어오시오
해토지기 | 2022.05.18 | 조회 5028
* 해커스어학원 토익스피킹 수강생 홍*희님의 수강후기 입니다.








1. 선택 이유

저는 토익만 주구장창 해왔던 공순이 입니다. 지금까지 해커스에서 공부만 3-4년 했는데 토익 800점대로 죽어도 안오르더라고요.
취업은 해야하는데 영어성적때문에 발목 잡혀서 굉장히 심적으로 힘들었고 주변에서 토익스피킹시험을 추천해주길래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밑져야 본전이다.' 하고 신청했습니다.
(이 때까지만 해도 계속된 타 자격증 탈락으로 자신감이 바닥인지라
'아...안될 것 같은데' 라는 마음이 컸습니다.)

그러다 세이임 선생님의 10일 끝장 수업을 발견했고 왜인지 홀린듯이 신청했습니다. 여담으로 제가 3월달에 귀인을 만난다고 들었는데 세이임 선생님 같았습니다. ㅜㅜ제 구세주

2. 공부 과정
(1) 실시간으로 선생님 수업을 들으며 계속해서 말하기 연습을 한다.

(2) 선생님이 주신 부교재 과제를 오미크론 걸렸나 싶을 정도로 공부한다. > 저는 중간에 슬럼프와서 집중 못한 부분도 있는데 공부하시면서 아실거예요. '아.. 선생님이 주신 템플렛 상황에 맞추어 달달 얘기할 정도+ 내 아이디어로 만들어낸 템플렛을 막힘없이 얘기하면 되겠구나.'

(3) Q1, 2>읽기문제/
그냥 버벅거리지 않고 읽으시면 됩니다. 제 경험으로는 수업도중에만 공부하셔도 충분한 파트입니다.

Q3, 4>그림설명문제 /
이것도 선생님 수업 열심히 참여하시고 블루사이트에서 두어번 연습하면 금방 터득됩니다. 특히 pointing at, apron, shovel, digging, full filled with 등등 자세한 표현법은 꼭 숙지해주세요!

(말해도 되나 모르겠는데 제가 본 토요일(4/2)시험에서는 공항에서 앉아있는 남자, 캐리어 끌고가는 남자 등등 사진 나왔고 다른 하나는 공방같은 곳에서 여자 두 분이 일하고 있는 사진이였습니다.) >문제 시 삭제하겠습니다!

Q5,6,7> 질문문제/

아 파트랑 마지막 질문만 잘하시면 점수 나옵니다. 진짜로... 저는 첫 시험이라 양 옆 아저씨분들께 말려서 6, 7 대답을 거의 못하다 싶이 했습니다. 아니 그냥 질문 해석자체를 못했다고 보심 됩니다. ㅜㅜ진짜 멘탈 터져서 질문을 못 읽었어요.
(그래도 140점 나온거 보면 여러분들은 최대한 대답하시면 레벨 7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믿고 포기하지마세요. 왜냐면 제가 시험 3일전부터 포기하고 싶었거든요.)

제가 본 시험은 영화에 관한 질문이였는데 '어.. 나는 어벤져스 영화를 좋아해. 나 그거 2주전에 봤고 나는 스트레스 풀 수 있었고 블라블라~~' 그냥 망했다 생각들었어요. 제 생각에는 현장가시면 백퍼 말리거든요.
멘탈 잘 잡으시고 집중하셔서 빠르게 질문해석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3초라 문제도 눈에 제대로 안들어오거든요.
!! 이건 문제를 많이 풀어보시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
저는 시험보고 그렇게 느껴졌어요.

Q. 8, 9, 10> 도표보고 설명하기
그냥 맞고 들어가는 문제, 선생님 수업 때 열심히 참여하고 어려운 문제, 잘 안들리는 문제 한 번씩만 풀고 넘어가기. 쉽게 출제됩니다.
근데 리스닝 좀 약하신 분들은 안들리는 문제 딕테이션 한 번씩 해보시면 금방 상승됩니다. 아 이력서 문제는 꼭 풀어보세요. (이게 은근 안들림)

Q. 11> 질문 읽고 내 생각 말하기

저는 제일 최애파트였습니다. 평소 생각을 많이해서 이것저것 말할 거리도 많았고 누군가에게 내 생각을 설명한다는게 너무 재밌었습니다.

제가 본 시험에는 '너 팀리더 하는게 좋아, 팀멤버하는게 좋아?' 이런 질문이였는데 저는 팀리더하는게 더 좋아! 로 골라서 대답했습니다. (참, 이 파트는 준비시간이 30초?정도 있는데 저는 이때 제 논리1. 2를 간단히 키워드로 답지에 적어놨습니다.)

아무튼 1. 나는 팀원들 사이에 오해를 잘 풀 수 있어. 나는 의사소통 스킬이 좋거든~ 2. 나는 성취감을 느끼고 싶어. 내 팀 성공으로 이끈다면 행복할 것 같아. 이 두가지를 대답했습니다. 그리고 아직 취업도 안했지만 인턴했다고 거짓말을 하여ㅋㅋㅋ...그때 리더를 했었는데 팀원들이 너의 리더십이 너무 좋았어. 우리팀을 성공으로 이끌었어. 라고 얘기해줬다. 라고 답했습니다. 하핫

너무 당황하시지 말고 어려운 질문 나오더라고 최대한 내 의견을 자신있게 얘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질문마다 친구가 나에게 물어본다 생각하고 얘기해보세요. 마음 편한게 최고입니다.ㅜㅜ저처럼 Q6, 7에서 말리지 마세요.

3. 결과 및 후기

4/2 에 봤던 스피킹 성적은 결론적으로 lv.6 가 나왔습니다.
Q. 6, 7을 통채로 절었던 것에 비해서 정말 후하게 주셨죠?
틀린 답이라도 최대한 대답이라도 하시려고 시도해보시고 이 파트를 실수 하셨더라도 Q11에서 대답 잘 하셨으면 성적 잘 받으실 수 있을거예요. 노력한 것 그 이상의 결과가 나올테니 너무 떨지마시고 잘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토익스피킹 중독되어서 조만간 한번 더 보러갈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가르쳐주신 세이임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Q 6, 7에서 실수 안했으면 lv.7도 노려볼만 했는데 조금 아쉽습니다.ㅜㅜ여러분은 그러지 마세요!! 떨지마세요!
(아저씨들께서 인도영어해도 놀라지 마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시글/댓글 신고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