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
  • 학원
  • 인강
수강신청을 찾고있나요? 과목 한 눈에 보기
AP뉴스,기초영어

스피킹&오픽 후기 글쓰기 목록보기

[펌] 강한 동기부여! 빠른 성적 취득! 모든 길은 취뽀로
해토지기 | 2022.03.30 | 조회 1907
* 해커스어학원 토익스피킹 수강생 소**님의 수강후기 입니다.


01. 목표점수는 몇점인가요?

(수강 후, 시험을 보셨다면 달성점수도 자랑해 주세요!) 

누구나 시작할 때는 부푼 꿈을 안고 시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처음에는 저도 레벨 8을 받아 300% 환급을 받겠다는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시작했으나, 
공부를 해보면서 아 이거 쉽지 않겠구나 느끼며 과연 내가 레벨 6라도 받을 수 있을까 고뇌하던 시기가 왔습니다. 

하지만 다들 두려워 마세요.

선생님 말씀 잘 듣는 학생은 공부를 잘합니다. 
책 앞부분에 있는 진도만 잘 따라가면(저는 좀 덜 따라갔습니다) 레벨 7은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도 레벨 8은 아니지만 레벨 7을 받아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레벨 8 컷이 190점인데 180점이 나와서 조금 아쉽긴 합니다만 세이임 선생님이 아니었다면 레벨 7도 쉽지 않았을 겁니다. 
설날에도 번잡스러운 집을 나와 카페에서 공부할 만큼 나름 열과 성을 다했습니다.


02. 내가 들은 강의, 선생님이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공유해주세요.



세이임 선생님의 2주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 스피킹 커리큘럼을 따라갔습니다.
다만,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검색해보니 파트 3와 파트 5(구 파트6)가 어렵다고 하여
파트 1부터 순서대로 진도를 빼지 않고 파트 6부터 시작했습니다.

매도 먼저 맞는 게 덜 아프니까요.
좋은 선택이었다고 봅니다.

파트 6에서 자주 쓰이는 문장들은 파트 3에서도 잘 활용할 수 있어서 파트 3를 금방 끝낼 수 있었고, 나머지 파트는 파트 3와 6에 비하면 애들 장난같았습니다.
중간에 독학으로 공부하다가 영상이 올라온 시기를 미처 보지 못하고 신유형 토익스피킹이 아닌 구유형 토익스피킹을 공부하느라 시간을 조금 버렸는데, 되도록이면 이런 사태를 방지할 수 있도록 세이임 선생님의 말씀을 금과옥조처럼 여기며 충실히 따르시길 바랍니다.
저는 한 사흘 정도를 파트 2 45초동안 말하는 연습에 할애하고 지금은 없어진 파트 5 내용을 익히느라 또 며칠을 허비했습니다.
이런 실수는 하지 않는게 좋으니까 다들 독학하실때는 신유형 토스인지 꼭 확인하시고 시청하시면 좋겠습니다.


03. 기타의견(ex : 나만의 공부 TIP)
열공의 흔적을 매력넘치는 사진으로 인증해주세요:)
ex) 성적표, 노트필기, 플래너 등 공스타그램 사진 대환영!



토익 스피킹은 준비시간이 매우매우 짧습니다.
파트 3 마지막 문제의 경우 3초 안에 30초간 내 생각을 정리해서 말할 준비를 모두 마쳐야 합니다.
높은 점수를 받으려면 30초간 말하는 내용의 구성이 깔끔하게 맞아떨어져야 함은 물론입니다.
다만 형식이 어느정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렇게 부담감을 느끼실 필요는 없지만, 긴장된 상태에서 3초만에 처음보는 문제에 대한 답변을 떠올리기가 어려운건 당연한 일입니다.

저는 보통 이상으로 그 3초가 너무 짧게 느껴지고, 도저히 이건 내가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라는 사실을 일찌감치 느꼈습니다.
그래서 파트 1의 준비시간과 남는 시간을 과감히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면 45초+45초+남는시간 두문제 합쳐서 40초 정도=총 130초 정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 시간 동안 스크래치 페이퍼를 최대한 빠르게 휘갈겨 써서 파트 3와 6 문제를 풀 때 참고할 수 있게 만드는게 제 목표였습니다.

위 사진이 연습의 흔적입니다.
자주 쓰는 표현을 뽑아 단어만 보고 표현이 나올 수 있게 외우고, 표현들을 카테고리별로 나눠서 함께 묶어서 기억할 수 있게 했습니다.
시험장에서 아주 큰 도움이 되었고, 아마 제가 180점까지 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스크래치 페이퍼를 다들 많이 활용하시길 바라며 후기 작성을 마치겠습니다.
후기 보시는 분들 모두 좋은 결과 거두시길 바랍니다.





게시글/댓글 신고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