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
  • 학원
  • 인강
수강신청을 찾고있나요? 과목 한 눈에 보기
AP뉴스,기초영어

스피킹&오픽 후기 글쓰기 목록보기

오픽 AL 후기 및 시험 팁
AL | 2015.08.03 | 조회 13334

AL은 넘사벽이라고 해서 IH가 목표엿는데.. AL이 나왔네요 ㅠㅠ

 

해외에서 2년 거주하였고, 원어민 수준 따라갈 수도 없고, 대신 영어 커뮤니케이션에는 문제가 없는 정도입니다.

 

영어 스피킹점수가 필요해서 토스와 고민하다가 오픽을 선택했고..해커스 ih/al 하늘색 책 봤습니다.

서점에서 오픽 책을 대략 살펴보았는데, 그 중 가독성이 높아서 선택했습니다.

동강은 따로 듣지 않았고, 유튜브에서 유명한 오픽 강의를 30분 정도 되는 것 10개 정도 랜덤으로 들었습니다.

유명한 오픽 강사님들이 많은데, 오픽에 대한 공통적인 견해 혹은 다른 견해들 모두 들어보면서 대략 오픽 감을 잡았습니다.

 

오픽은 처음 보는 것이라서, 우선 오픽 공식사이트에 가서 샘플을 풀어보고, 인터넷에 이것저것 후기와 노하우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오픽 교재를 사고 나서 우선 쓰윽 훓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서베이에 무엇을 선택할지 적어보았습니다. 책과 동강에서 시키는대로 했습니다. 

그룹핑해서 쉬워보이는 12개를 선택하고, 그 토픽만 책에서 집중적으로 보았습니다.

질문을 보고, 책의 예문을 읽어보고, 혼자 이것 저것 얘기해봅니다.

지문을 통째로 암기는 하지 않았고, 대신 활용도 높을 것 같은 문장은 암기했습니다.

시험 직전에는 걱정되었던 테크놀러지 지문을 살펴보았고(야호!시험에서 안 나왔습니다),

랜덤으로 페이지 넘기다가 리싸이클링 지문을 마지막으로 보았는데,

실제로 돌발에 리싸이클링 문제가 나와서 다행이었습니다.

시험 시작 직전까지 절대 책 놓지 마세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준비 안 된 약점인 부분 보고 가세요.

 

레벨은 역시나 동강에서 시키는대로(?) 5-5 했습니다.

시험 문제는 무조건 2번씩 플레이하였고, 그 사이 대략적인 내용 구조를 생각했습니다.

레코딩 시에 녹음 시간이 표기되는 줄 알았는데 안되더군요 ㅜ 그냥 감으로 얘기했고 총 35분 정도 얘기한 것 같습니다.

 

준비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았기 때문에 pause도 많았고, 시작 구문을 3번 반복한 적도 있었습니다.

대신 편하게 긴장하지 않고 친구와 대화하는 대로 했습니다.

well, you know~, guess what?, let me see~ 쓰면서 캐쥬얼 하게 얘기했고,

I guess와 just 남발에..

집 설명 도중에 living room 단어가 생각 안나서.. "....well, ....well, what is the word? oh, no!! brain fart! .... living room! yes!!! living room! 이 난리를 치고..심지어는 a.k.a. 뭐 이런 것 까지;;

휴우..a.k.a. 입에서 나오자마자 너무 캐쥬얼해서 후회했으나, AL 나오는데에는 문제 없는 가 봅니다.

사실 해커스 하늘색 책보면서 이 정도 얘기해야 AL 나오는 가 보구나 하고 아예 기대도 안했었습니다.

더듬거린 적도 많아서 IH만 나오길 바라고 있었기에 너무 기쁘네요

기죽지 마세요. 해커스 IH/AL 예문 정도까지 전문적이거나 완벽하게 영어를 구사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신 자연스럽게 얘기하시고, 단어 하나도 오버하면서 얘기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댓 워즈 판타스틱" 이라고 하기 보다는 "대엣! 워즈 퐨!~태~스티익~~!!!" 이렇게 오버하시면 점수가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시험 전에 자기최면 거세요! 크게 말하자. 자신있게 말하자. 오버하자. 그럼 단순한 문장도 잘 하게 들립니다!!!

오픽 건승을 빕니다!!!

 

 


게시글/댓글 신고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