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
  • 학원
  • 인강
수강신청을 찾고있나요? 과목 한 눈에 보기

신토익리딩무료강의_수강후기 글쓰기 목록보기

[20강]전치사2 수강후기
hongsi | 2017.11.20 | 조회 480

 이유, 양보, 목적을 나타내는 전치사

아마 전치사 중에 이유, 양보, 목적을 나타내는 전치사가 가장 많이 사용될 것 같습니다. 이유 전치사인 because of/due to, 양보 전치사인 despite/in spite of, 목적을 나타내는 전치사인 for가 그들인데요, 이들 자체를 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이들과 같은 의미를 갖는 접속사를 함께 세트로 암기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시험에서 같은 의미를 가진 전치사와 접속사를 보기에 제시하고서 빈칸 뒤에 나오는 문장의 구조를 보고 빈칸에 전치사가 들어갈지 접속사가 들어갈지를 선택하라는 문제가 매달 3~4개 정도 출제되기 때문입니다. 토익은 단순한 문제보다는 좀 더 깊게 생각해야 풀 수 있는 문제를 많이 내는 것 같네요.

 

‘~에 관하여라는 의미의 전치사

’~에 관하여라는 의미를 갖는 전치사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about입니다. 그렇지만 토익에서는 이렇게 단순하게 문제를 만들지 않습니다. 같은 뜻을 가진 다른 단어들을 알아야 풀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죠. 저도 강의를 듣기 전에는 about과 같은 의미의 전치사가 이렇게나 많은 줄 몰랐습니다. on, over정도야 알고 있었지만 그 외에 as to, as for, concerning, regarding, with regard to, pertaining to와 같은 것들은 거의 몰랐던 것들이거든요. ~ 열심히 외워야겠습니다.

 

through? throughout?

뒤에 out이 있나 없나만 차이가 있고 의미는 둘 다 ‘~을 통해서라고만 알고 있었는데 강사님 설명을 들으니 내가 너무 나태하게 생각하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전치사 throughthroughout은 기간을 나타낼 때를 제외하고 사용되는 경우가 다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through는 경로와 수단을, throughout은 기간이나 장소//영화를 나타낼 때 쓰입니다. 예문을 봐야 이 둘이 사용되는 상황을 알 수 있으니 꼭 예문을 보며 공부해야 합니다.

 

오늘의 단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highly qualified- 충분히 자격을 갖춘

이 표현의 출제포인트는 바로 highly의 의미입니다. 이 단어는 높다라는 의미가 아니라 굉장히, 매우, 대단히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이 단어는 여러 가지 단어와 결합되어 사용되는데 하나의 덩어리로 암기하면 시험에서 강해질 수 있습니다. highly recommended, highly successful, highly acclaimed와 같은 표현들이 있습니다.

 

standard price- 표준 가격

이 표현의 출제포인트는 price앞에 오는 단어에 따라 여러 가지 의미로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asking price호가(부르는 가격)’라는 의미이고, unit price단가라는 뜻입니다.

게시글/댓글 신고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