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
  • 학원
  • 인강
수강신청을 찾고있나요? 과목 한 눈에 보기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수강신청

토익고사장Q&A 글쓰기 목록보기

♡토익 2주만에 100점 올린 후기♡
토익러 | 2018.08.19 | 조회 2876




사실 토익 시험을 본지 너무 오래됬긴 한데 지금 후기를 올리게 되네요ㅠ









2월1일부터 토익을 시작했어요.









토익 처음 시작했을때는 리딩 첫번째 파트 (part 5였나요?) 에서 너무 틀려서 걱정했어요. 문제 중 반은 다 틀렸던거같아요. 그래서 저는 미드 미영 영드 영영 을 많이 봐서, 문장을 외국인이 실제로 말하는걸 상상해서 문법적으로 틀린거같은 오답을 제거 했어요. 사실 이건 저의 방법이었고 많이 풀어보는게 정답인거같아요. 아그리고 오답노트는 필수에요! 저는 오답노트를 쓰느라 빈공책 한권을 다썻어요. 오답노트를 안쓰면 틀리던거 계속 틀리는거같아요. (처음 1주일은 오답노트를 무시했답니다 ㅠ) 그리고 자기 전에 쓴 오답노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씩 봤어요. 두세번 볼 필요없이 하루에 한번씩 오답노트 훑기를 했어요.









파트 6은 사실 별로 문제가 없었어요.









파트 7은 정말...ㅋㅋ ㅠ 처음 시작했을때 이 파트 퓨는데 총 4시간 걸렸어요. 단어를 모르니까 비즈니스 업무관련이라 생소해서 시간이 너무 걸렸어요. 이 파트는저는 따로 오답노트 작성은 하지않었고 양으로 승부하자는 마음으로 계속 풀었어요.









결론은 파트 5는 무조건 오답노트고, 6+7파트는 양 인거같아요. 저는 토익만 아침 10시에 시작해서 오후 4시까지 계속 공부하고, 4시부터 5시반 까지는 밥도먹고 휴대폰 게임도 하고 머리식힐 시간을 줫어요. 그리고 5시반 부터 또 10시까지 계속 공부했어요. 너무 안풀려서 답답해서 책 한권을 2일만에 끝낸적도 있어요. 영어부전공이기도 한데 이렇게 영어를 못할까 하고 죽은듯이 토익만 했어요.









리스닝은 사실 제가 미드 미영 영드 영영 을 너무 많이 봐서 귀는 뚫려있는 상태였어요. 파트4가 제일 문제였어요 저는. 너무빠르게 들리는 거같기도 하고 문제를 풀려고 하면 뭘 들었는지 다 까먹는 스타일이라ㅠ 그라서 저는 들은거 다 노트테이킹했어요. (단어로) 이건 바람직한 방법은 아니지만 다 노트테이킹 하는 방법이 저한테는 맞았어요.









총 토익 한달 하는 동안 리딩만 책 6권 조금 넘게 풀었던거같아요. (똑같은 책은 다시풀지 않았어요) 리스닝은 2권 조금 넘게 푼거같아요.









어딘가 부족한 후기지만 저같은 사람도 2주만에 100점 올릴수 있었으니 다른 토익러 분들도 올릴 수 있다고 격려 해주고 자신감 북돋아 주고 싶어서 올립니다.^^

게시글/댓글 신고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