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
  • 학원
  • 인강
수강신청을 찾고있나요? 과목 한 눈에 보기

신토익리딩무료강의_수강후기 글쓰기 목록보기

[15강] 형용사 수강후기
hongsi | 2017.11.15 | 조회 431

가산명사불가산명사 앞에 오는 수량형용사

형용사 중에서 수량형용사가 가장 복잡한 것 같습니다. 뒤에 가산명사가 오는지, 불가산명사가 오는지에 따라서 수량형용사가 달라지는데요, 수량형용사 중에 every를 조심해야 합니다. 해석을 하면 모든이 되어 뒤에 복수명사가 올 것 같은데 실질적으로는 단수명사가 옵니다. ‘모든 것 하나하나의라는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이져.

 

수량표현 출제 포인트

수량표현이 시험에 나올 때 어떻게 응용되어서 나오는지 강사님이 포인트를 잡아서 설명해주셨습니다.

1)all/both/halfof를 빼고 사용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all of the peopleof를 빼고 all the people, all of these problemsof를 빼고 all these problems, all of my colleaguesof를 빼고 all my colleagues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디서 많이 본 낯익은 표현들이라서 어렵지는 않네요.


2)of 다음에 복수명사가 오면 of앞의 대명사에 수를 일치시킵니다. one/each of the cars처럼 of 다음에 복수명사인 the cars가 오면 of앞의 대명사인 one이나 each에 수를 일치시켜서 단수 동사인 is를 씁니다. 어려운 것 같지만 이 법칙만 잘 알면 쉽게 문제를 풀 수 있겠죵~


3)of 다음에 불가산명사가 오면 of앞에 무엇이 오든지 간에 상관없이 무조건 단수취급을 합니다. all of the money에서 money는 불가산명사이기 때문에 단수취급을 해서 단수동사인 is가 옵니다.

 

4)Every of라는 표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every는 품사가 형용사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Every one of+명사는 가능합니다.

 

한정사와 명사 사이에 올 수 있는 단어

한정사와 명사 사이에는 형용사, 현재분사, 과거분사, 명사가 올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것이 오는지는 뒤에 오는 명사와 함께 덩어리로 암기하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예를 들면 내선번호를 뜻하는 the extension number, 연장된 마감 시한을 뜻하는 the extended deadline, 풍부한 경험을 뜻하는 the extensive experience같은 표현들은 무조건 암기해야 합니다.

 

오늘 배운 어휘는 어려운 것이 없어서 따로 정리하지 않았습니다.

게시글/댓글 신고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