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
  • 학원
  • 인강
수강신청을 찾고있나요? 과목 한 눈에 보기
해커스 금융 투자자산운용사 0원

해티즌 유머방 글쓰기 목록보기

어떻게 입고가지....??? [면접룩]을 알아봅시다!
킹스맨 | 2018.03.14 | 조회 1629



처음 면접을 보는 사람은 대부분 정장이 익숙하지 않게 마련! 
개성과 자신감을 표현한다는 것이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보완하는 것만으로도 GOOD~

남성의 경우 
> 자신에게 맞는 정장을 찾기가 쉽지 않을 때는 감색이나 회색의 투버튼 기본형 정장이 무난 
> 기본색인 감색은 셔츠와 넥타이를 다양하게 매치할 수 있다. 
> 회색 정장은 안정된 분위기를 연출하지만 개성을 표현하려면 셔츠와 넥타이를 섬세하게 연출해야 한다. 
> 옷을 입어 가로 세로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어깨가 잘 맞아야 한다. 
> 지나치게 어깨가 높으면 권위적으로 보이고, 좁으면 옹졸해 보일 수 있으므로 옷을 입은 어깨 형태도 살펴본다. 
> 바지 허리가 커 주름이 생기거나 길이가 짧은 것도 피한다. 
> 셔츠와 타이는 기본적으로 셔츠 색보다 어두운 톤의 넥타이가 안정감 있어 보이고, 셔츠와 넥타이를 같은 계열 색상으로 하는 것도 무난하면서 세련돼 보인다. 

여성의 경우 
> 재킷과 스커트로 이뤄진 정장을 입되 검정, 네이비, 회색, 밝은 톤 카키, 베이지, 와인색 등 차분한 이미지를 주는 색상이 좋다. 
> 재킷 디자인은 몸에 너무 붙거나 너무 헐렁하지 않고, 엉덩이 선을 살짝 덮을 정도의 길이가 좋다. 
> 재킷 안에는 셔츠나 셔츠형 블라우스가 무난한데, 목이 조금 올라오는 깔끔한 니트도 좋다. 
> 색상은 재킷과 같은 색보다는 흰색, 아이보리, 베이지 등 깨끗한 색으로 얼굴을 밝게 받쳐준다. 
> 스커트는 여성스러운 A라인이나 세련된 느낌의 H라인이 무난하며, 길이는 무릎을 가리는 정도가 적당하다. 
> 바지와 더불어 스커트는 통이 너무 넓거나 타이트하면 좋지 않다. 
> 귀걸이, 목걸이 등 액세서리는 최근 유행이 불고 있는 늘어지는 스타일보다는 단정하게 몸에 붙어 적절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정도가 좋다. 

금융·공무원 분야
> 뭐니뭐니 해도 '신뢰감'을 주는 것이 최고다. 
> 남성은 '단정', 여성은 '깔끔'이 키워드
> 금융·공무원 분야는 신뢰감을 주는 직종인 만큼 깔끔하고 심플한 정장 타입의 옷차림으로 연출 
> 보수적인 조직인 금융권이나 대기업 면접을 위해서는 '짙은 네이비, 검정, 회색' 등 일반적인 무채색 계열 정장이 적합하며, 기품이 느껴지는 단정함에 면접관은 한 표를 행사하게 될 것이다. 

IT·전자 분야
> 진취적인 이미지를 심어야 한다. 
> 남성의 키워드는 '프로페셔널', 여성의 키워드는 '커리어'다.
> 면접 시 전문가적인 프로 근성으로 무장했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서 남성은 단색 계열의 슈트나 무채색 계열의 옷이 가장 적합
> 여성은 연한 갈색이나 와인 색상의 벨벳 재질 옷이 온화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자신감을 표현하는 동시에 현실적이고 사교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따뜻하면서도 진취적인 느낌을 연출하기에 적합 

패션·유통·서비스 분야
> 정형화된 정장보다는 자신의 개성을 노출하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세련된 정장을 선택

게시글/댓글 신고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