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자유게시판 글쓰기 목록보기

(꿀팁) 다음 시험 접수 고민이신 분들께.. (설명 보충함)
ㅇㅇ | 2018.12.30 | 조회 2227
다음 시험(1/12 토) 기준으로 환불 정책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본격적인 설명 이전에 전자상거래법 17조 규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전자상거래법 17조에 따르면 소비자는 7일이내 "취소"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취소"는 판매자가 수수료 일부를 떼고 지불액을 돌려주는 게 아니라, "전액"을 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2013년 이전에 토익은 전자상거래법 17조를 무시하고, 7일 이내 취소자에게도 수수료를 부과했습니다. 이에 국가는 토익에게 시정명령을 요구하고, 토익은 이를 시정하여 아래와 같은 규정이 신설되었습니다.
1/12 시험을 기준으로 정기접수 마감일은 12/31 입니다. 빨간색에 따라 1/7까지 접수한 사람은, 파란색에 따라 1/11까지(원래라면 7일 뒤인 1/14까지 겠으나, "시험" 이라는 특성상 시험일 전까지만 취소하도록 하고 있기 때문)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이번 점수를 보고 다음 시험을 칠지 말지 고민이신분들은 1/5에 "추가접수"를 하고 1/11에 시험 점수를 본다음 점수가 나오면 "취소"하고 점수가 안나오면 그대로 시험을 보십시오. 이렇게 해서 취소한 분들은 수수료 안뜯기고 전액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정기기간에 접수하고 1/11에 취소하면 토익 규정에 따라 50퍼 수수료 뜯김.)
다만, 오늘 시험점수가 안나와 1/12 시험을 "치루게" 되는 사람은 정기접수때보다 4천원 더 주고 보는 셈이긴 해서, 예상 점수가 "애매"한 사람에게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목록보기

토익자유게시판 글쓰기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