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자유게시판(2014) 글쓰기 목록보기

생애 첫 토익 후기
으하흐히 | 2019.01.24 | 조회 571
우선 점수만 말하자면 1월12일시험 840입니다! (LC455 RC385)

도움이 될까 싶어 제 공부법 남깁니다~



우선 저는 수능은 외국어3등급이요, 수능친지는 6년된 공대생입니다ㅎ

제가 사용한 교재는 해커스 토익 1000제 1 LCRC입니다

하루에 거의 1회안되게? 풀면서 한.. 2주 조금 더 정도 공부했습니다



1. RC

딱 파트5 봤는데 아주 기본적인 문법들(수일치, 간단한 시제 등)은 알겠는데 나머지 스킬들은 모르겠더라구요.. 근데 이게 해설을 보니 제 생각으로는 단어 뜻만 다 알면 80프로 이상은 풀 수 있겠더라구요ㅎ 그래서 파트 5 풀고서 해설을 읽기는 읽는데 단어에 초점을 맞췄어요.. 파트 6,7 같은 경우도 무조건 단어 단어.. 2주동안 850개 넘게 외운거같아요. 외울때는 되도록 음.. interested라는 단어가 있으면 뒤에 in이 오니까 이거도 같이 붙여서 외웠고, 컴퓨터로 저만의 단어장을 만들었습니다ㅋㅎ 이렇게 묶여진 단어들은 해설책에도 다 나와있어요! 이렇게 다 외우고나니 어째 어째 해석이 되면서 읽을만해지니 시간이 문제였는데ㅠ 저는 파트7은 문제부터 읽고 진짜 빠르게 훑으면서 내용 이해하려고 노력했어요..

시험때는 아슬아슬하게 1분 남기고 다 푼거같아요..



2. LC

해커스 문제 처음 딱 푸는데 점수표 기준으로 300언저리? 파트1도 안들리고 2는 망하고 3은 멘붕오고 진짜 너무 암담해서 포기할까 싶었는데.. 공부법은 1회풀고나서 다시 들어보고 풀고 모르겠으면 영어 대본 보면서 풀고 그래도 안되면 온라인 해설집으로 한글 해석 같이보고 이렇게 했어요. 이렇게하고 그냥 영어만 한번 더 듣고 전체 내용 파악되는지 확인하고, 헷갈리는 부분은 조금 더 들어주고 했어요.. LC에서도 마찬가지로 단어 정리해주고, 이력서(레져메이)같은 몰랐던 발음도 한글로 적어서 익혔어요.. 솔직히 이렇게 하는데 집중도 잘 안되가지고 시험치기전까지 8회분까지밖에 못 풀고갔답니다ㅠ

시험치기 전날까지도 호주, 영국 발음 걱정에 망했다 생각했는데 왠걸 실제 시험이 너무 잘들리고 파트3도 쉽게 나오는거에요.

파트 3는 어차피 듣기가 문제 순서대로 나오니까 키워드에 집중하자 이렇게 풀었어요.

파트 2는 저한테는 제일 어려웠는데 보기 하나 놓치면 나머지라도 잘듣자?ㅋㅎ 이런식으로 집중하려고 노력했어요



세줄요약

1. RC는 단어만 알아도 풀리더라

2. LC는 쉐도잉 같은건 안해도 반복해서 듣는 연습이 필요하다

3. 1000제1만 잘 풀고가도 840(높지는 않지만..) 가능하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