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자유게시판 글쓰기 목록보기

LC 망나니를 벗어나게 해준 해커스 환급반!!
gud305 | 2019.03.29 | 조회 164


1. 환급반 신청 계기
취업 준비 때문에 토익 성적이 필요해서 해커스 0원 환급반을 신청했습니다. 사실 현장 강의를 듣고싶었지만, 경제적 여유가 없어서 인강으로 하려고 했죠. 그런데 우연히 열심히 공부해서 성적을 좋게 받으면 모두 환급을 받을 수 있다기에 환급반을 신청했습니다

2. LC 한승태 선생님을 전적으로 따라야 합니다 여러분들..
사실 저는 16년도 초쯤에 편입 영어 공부하는 김에 토익 성적을 따놨었어요. 그때 성적이 LC 370 RC 430... 독해는 잘할 자신이 있었는데 LC가 정말 힘들더라구요.. 물론 그때도 인강으로 하긴 했지만 성적이 크게 오르지 않았어요. 근데 이번에 한승태 선생님 강의를 처음부터 쭉 들었습니다. 처음에 쉐도잉이나 따라서 읽으라는 말씀에 귀찮기도 하고 그렇게 했는데도 모의고사를 풀어보면 어마어마하게 틀려서... 그래도 매우 유명하신 선생님이니 끝까지 따라가도록 했습니다.
심지어 시험 전날에는 30개를 틀렸는데 그 중에 LC가 22개였어요 ㅎㅎ 정말로 불안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열심히 공부했으니 좋은 결실이 있을거라 생각했어요. 그리고 시험을 딱 보고!! 생각치 못하게 좋은 점수가 나왔습니다. 저는 전공이 공대 쪽이기에 이 정도 점수면 충분히 상위권에 속했기 때문이죠. 그때 당일날 LC가 어렵다고 하신 분들 많았는데 솔직히 제 입장에서는 난이도가 수월했다고 생각했어요

3. 나름대로의 Honey 팁?
- 시험 당일날 일찍 와서 몸을 풀어두자
LC 같은 경우 시험 당일날 40분정도 일찍 와서 각 파트 별로 문제 몇 문제씩 풀어보세요. 한마디로 몸을 미리 풀어두라는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LC는 어차피 집중력 싸움이고 한번 놓치면 와르르 무너지는 경향이 많으신 것 같더라구요. 아무리 시험 전날 풀어보셨더라도 자고 일어난 뒤에 오면 어쩔수없이 흔들리기 마련입니다. 저도 시험 당일날 50분정도 일찍와서 계속 들으면서 미리 몸을 풀어두었어요

- RC는 고민하는 순간 바로 실패다
저는 이번에 RC 문제 거의 하나도 풀지 않고 들어갔어요. 편입 영어를 해서 굳이 할 필요 없다고 생각해서죠. 시험 때도 다 풀고 5분 정도 남아서 "아 RC는 잘 봤다" 라고 생각했는데 예상외로 좀 틀린 것 같아요. 그래도 모의고사나 예전 RC를 풀었을 때는 항상 좋은 점수 나왔었으니 간단하게 말씀을 드릴게요.
문법, 독해 상관없이 항상 세모를 치는 습관을 들이시는게 좋은 것같아요. 그래서 일단 답이 된다 싶으면 해당 보기에 세모를 치고 그다음에 헷갈리는게 나오면 세모에 있는 답을 고르고 넘어가시는게 더 나은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그렇게 하는게 성적이 더 잘나오더라구요.

4. 마지막 당부
토익 RC는 문법이 거의 전부인 것 같습니다. 어차피 뒷부분은 모두 푸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문법에서 최대한 푸는 시간을 줄이시는게 나아요.
LC는 정말 하시는 만큼 나오니 열심히 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록보기
보카마블  이벤트 무료게임 영단어게임 단어게임 보카게임 토익보카

토익자유게시판 글쓰기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유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