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토익 수강신청

토익자유게시판 글쓰기 목록보기

300 ~800점 달성 후기..
익명의토익커 | 2019.04.29 | 조회 738

안녕하세요. 자유게시판에 자주 들어왔지만 글을 써보는건 처음이네요. 글이 뒤죽박죽이더라도 이해 부탁드립니다 ^_^

자유게시판과 김동영 선생님께 많은 도움을 받아 비록 높지 않은 점수지만 공부했던 방법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저는 고등학교때 영어6등급 맞고 23살까지 영어공부를 안해보다가 군대말년쯤부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 당시엔 시험을 치진 않았는데 신발 사이즈가나오지 않았을까 싶네요! ( 5형식이 뭔지도 몰랐던 시절이라..)

처음공부할때 해커스자유게시판 인기글이나 다른 사이트 여러 인기글들 참고해서 공부방향을 잡아갔어요.

 

처음에는 be동사, 형식, 시제부터 해커스 하얀색교재로 독학하면서 해커스 노랭이 표재어만 외웠습니다. 외울때 resume 란 단어가 있으면 그 밑에 있는 예문들로 문장 형식 끊기 수태시 맞춰 갈려고 노력했어요,

그냥 단어만 외우면 그걸 적용시키기 어려워서 단어와 짝꿍이되는 문장이나 단어를 적용시키는 연습을 했던게 도움된거 같아요. 

처음엔 너무 어려웠는데 Day20정도 갈때쯤 되니깐 확실히 읽는속도와 해석이 향상되는걸 느꼈습니다.

예시로 in a timely(fashion) manner 같은 하단에 나와있는 포인트들도 외웠던게 도움이 많이됬어요.

단어는 정말 많이알면 알수록 좋은거라 저는 외울때 단어는 한번에 많이보단 시간날때 조금씩 눈에계속 노출시켰습니다.

 

<파트 5&6>

- 모의고사 20세트를 풀어도 점수가 거의 제자리거나 들쭉 날쭉 했었는데 평균적으로 7 ~11개 틀렸어요 팟5만 6는 3 ~ 8 개

 그냥 양치기만 했던게 독이된거 같아요.

문제를 많이풀면 공부를 한다는 느낌은 받는데 네 확실히 공부한 기분만 들었던거 였습니다. 확실하게 리뷰를 하지않으니깐 시간이 지나 다시풀때도 여전히 틀린문제는 못풀었습니다. 이런 시행착오를 겪다가 우연히 김동영 선생님 적중예상 특강을 알게됬는데 이게 파트5&6 하면서 제일 도움 됬던것 같습니다. 대형3사  학원을 한번씩 다녀봤는데 학원보다 여기서 더 도움 받았어요. 

김동영 선생님 적중예상 특강 18.01 ~ 19.04 까지 풀고 강의듣고 리뷰한결과 평소 듣기시간에 7 ~ 8 문제 정도 애매하게 팟5를 풀었는데 4.14와 4.28 시험에서는 14개 풀었습니다.

4월14일 시험때는 내가 푼게 맞을가 싶을 정도로 놀라 긴장이 풀려 느긋하게 풀다가 팟7  트리플 기둥세웠습니다...

 

김동영 선생님 적중예상 특강은 왜 무료인지 싶을정도로 좋은거 같아요. ( 해커스 알바 아닙니다..  )

선생님이 in error = by mistake 따라해보세요. 이렇게 말했던거나 from A onword B.. 했던게 기억에 남네요.

선생님이 적어주신 포인트들 다 곱씹으시면 파트5와 6 에서 확실히 실력상승 했다는 느낌 받으실수 있어요.

(저는 모든달 예상특강 3번이상 돌려본거 같아요 다시풀다가 모르는건 강의듣고 다시 공부하는식으로 리뷰했더니 5&6 뿐만아니라 7까지 탄탄해진것 같습니다,.)

 

요약 : 단어공부는 짝꿍단어와 함께 + 예문으로 공부하기 / 리뷰는 무조건 3번이상 .. / 김동영 선생님 적중예상특강 듣기..

 

점수는 그전께 너무 부끄러워서 올해쳤던 시험만 올리겠습니다 ..ㅎㅎ

오른쪽은 김동영 선생님 적중예상 특강 풀었던 문제에요 ( 알바가 아님을 보이기 위해,,) 정말 초초 강추입니다..

저는 이제 목표달성을해서 토익은 안녕이지만 고마우신 분들께 말씀을 드리는게 도리인거 같아 써봤습니다.

매 시험마다 해설올려주신 정답소녀님과 김동영선생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모든 토익커분들 열심히 하셔서 원하는 목표점수 받으세요~!

 





 


목록보기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자유게시판 글쓰기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300% 환급 프리패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