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mp3 무료배포
직장인,직장인회화,토익스피킹인강,오픽인강,토익스피킹레벨6,오픽IM2,오픽독학,영어공부,토스시험,오픽공부

스피킹&오픽 자유게시판 글쓰기 목록보기

(7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을 위해)150과 레벨 7의 차이점
ToeicSpeed | 2016.01.22 | 조회 2663

 

 안녕하세요! 드디어 토익스피킹 170점 (level 7)을 맞게 되어 토스를 졸업하게 되었네요!!

레벨 7을 목표로 하시는분들 or 150(level 6)에서 정체중이신 분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저는 총 6번의 시험동안 ... 5번 150점 (level 6)을 받았고(........) 마지막 시험에서 170점(level 7)을 받게 되었습니다.  (ㅜㅜ)

후.. 150점!!에 정말 지긋지긋하게 시달렸었는데요!! 저는 이렇듯 150점을 많이 맞다보니 이 점수가 어느정도 수준임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제일 먼저 드리고 싶은 말씀은 150점을 맞는 영어 실력이라면 누구나 다!! 레벨 7!! 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그러나 레벨 7과 150점은 상당히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제가 170(level 7)을 받았을 때는 정말정말정말 확실히!! 그 이전 시험보다 잘봤다는 느낌이 왔었습니다.


1. 제가 <150>을 맞을 때의 느낌은 이러했습니다.


(part1)--> 무난히 읽었습니다.(발음은 보통수준입니다.)


(part2)--> 무난히 묘사하였습니다. 그러나 드문드문 약간의 끊김이 있고 사진의 세부적인 묘사는 하지 못하거나 분위기를 말하지 못하였습니다.


(part3)--> 무난히 답하였습니다. 그러나 횡설수설하는 빈도가 잦았고 약간의 문법실수가 있거나 내용이 빈약 또는 말도 안되는 말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part4)--> 무난히 답하였습니다. 그러나 뜸을 들이는 경우가 있었고, 문제마다 답만 간단하게 말하고 그냥 끝냈습니다. 답은 틀린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문법실수가 잦았습니다.


(part5)--> 템플릿에만 의존하여 간단하게 해결책 제시, 상황제시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자연스러움이 부족하여 딱딱한 말투였고, 너무 상황과 해결책을 간단하게 제시하였습니다. 세부적으로 발화자의 상황을 더욱 표현하거나  해결책에 덧붙이는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part6)--> 무난히 답하였습니다. 그러나 역시 자연스러움이 부족했고(유창하지 못했다는 뜻) 약간의 문법실수가 있었습니다. part 6를 잘보았다고 생각했던 경우에는 나중에 살펴보니,  인과관계가 부족했습니다.


1. 제가 <170>을 맞을 때의 느낌은 이러했습니다.


(part1)--> 무난히 읽었습니다.(발음은 보통수준입니다.)


(part2)--> 완벽히 묘사하였습니다. 매우 자연스럽게 스피치 해나갔고 세부적인 묘사, 분위기 까지 전부 완벽하게 묘사 했던 것 같습니다.


(part3)--> 무난히 답하였습니다. 4번과 5번은 완벽히 자연스럽게 답하였습니다. 문법 실수도 없었으며 4마디 이상은 한것 같습니다. 그러나 6번에서 매우 횡설수설하고 당황하여 같은말을 3번 반복하는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문법실수도 있었습니다.


(part4)--> 완벽히 답하였습니다. 답이 완벽하게 맞았고, according to the chartdon't forget!, keep that in your mind!, if you have a further question, please call me 와 같은 덧붙이는 말을 각각의 문제마다 골라서 사용였습니다.


(part5)--> 템플릿에 의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최대한 자연스럽게, 들은 상황을 많이 전달하려 노력했습니다. 제가 상황을 파악하고 있다는 사실을 최대한 많이 스피치하려 했고 (약간의 문법실수가 있었습니다.) 해결책을 제시할 때도 단순히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덧붙이는 말을 많이 하려 노력했습니다. 예를들어 i think it is good idea to ~~~~~(아이디어) that should be better for such an occasion. because it's emergency~ it's up to you~와 같이 정말 간단한 문구들을 덧붙였습니다. (자연스럽게)


(part6)--> 무난히 답하였습니다. 인과관계를 생각하여 외워둔 템플릿을 상황에 맞게 적용하였습니다. 자연스럽게 발화하려 노력했고, 문법실수는 없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6과 7을 나누는 가장 큰 부분은 자연스러움(유창함의 정도) 인 것 같습니다.

평상시에 최대한 자연스럽게, 사람과 대화한다는 생각으로 연습을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많이 부족한 글이지만 레벨 7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을 위해 후기를 남깁니다.

많은 수험생 여러분들이 목표점수를 최단기간에 획득하시고 건승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