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영어속담 모바일 페이지_A안

토익문제 Q&A 글쓰기 목록보기

고수님의 가르침으로
하수탈출 | 2004.01.09 | 조회 2258


하수의 생활을 한발자국씩 떼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친절한 답변을 해주시니 이해가 팍팍 되네요



코멘트 해주신 다른 고수님들도 매우 감사합니다.

행복! 행복!하세욥







>>1, any other 다음엔  every 나 each 처럼 단수만 나와야 하나요? 해설에 별 설명없이 복수가 나와서 틀렸다고 해서요..

>>

>

>other 와 any 의 쓰임새에 대하여 확실히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책속에 길이 있습니다 그냥 책보고 혼자 하세요\' 라고 말하면 삐지겠죠!!

>

>딸랑 other는 \'복수명사\'하고만 결합합니다.

>그러나 예외적으로 \'any other + 단수명사 \'  이렇게 \'단수명사\'가 옵니다. 복수는 틀림.

>외우십시요!! (즉 another의 an 과 any other의 any 와 비슷하다 생각하시면 더 쉽죠!)

>

> another = an + other 입니다.

>부정관사 \' an \' 은 단수가산명사에만 쓰는게 가장 일반적이죠!

>그래서 another(당근 형용사로 사용시)다음에는 단수명사만 올수 있는겁니다.

>

> other 는 형용사로 사용시 관사가없는 형태이므로 복수명사만 오는것이구요!

>결론은..다음 사항을 외우십시요!!

>

>-- 아흑 이 뭔 노가다냐??  아흑 배고파라!!

>다음 정리들을 외워주셔요!!!!!!!!!!!!!!!!!!!!!

>

>each+단수명사 - 당근 단수동사

>every+단수명사 -        단수동사

>another+단수명사 -      단수동사

>

>토익시험은 특히 단수로 쓰이는 이 3가지를 잘 봐주셔야 합니다. 자주 출제됩니다.

>(별50개)  

>

>another : 형용사(0), 대명사(0)

>other : 형용사(0), 대명사(X) <--- 단독으로 사용불가. 즉,대명사로 홀로 못쓰임(별 10개)

>others : 대명사(0)

>the other : 형용사(0), 대명사(0)

>단,복수와 무관한 정관사 the 쓰였으므로 단복수명사 양쪽 모두 쓰임.

>

>이렇게 정리 적었는데 모를수가 없겠죠..크하하하.....

>

>>2.more 나 비교급 형용사가 나오면 항상 than 이 나오나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지 않나요? more 나 비교급 형용사 나오고 than 안 나오면 그걸 찍어라 하는데..어째 좀 불안해서요.

>>

>이젠 꼬르륵 소리까지..으으..

>

>정말 님은 사전 찾아봐가면서 설명해야할것들을 물으시군요..놀라워라!!

>확실히 몰라서 2가지로 적어봅니다. 왜냐구요?

>밑에 설명에 책임을 못지겠스니까요?

>아마 다른분들이 지적해 주실꺼니까 넘 걱정을 마세요.

>

>more <---------부사,형용사,명사 쓰이죠 <-- 뜻들은 사전찾아보시면 되구요!

>than <-------- 접속사,전치사 로 쓰이죠

>밑에 3번에서 more 는 명사입니다. \'~이상의 것\'

>밑에 3번에서 than 은 접속사입니다. \'~보다,~비하여\'

>use 동사의 목적어로 more

>주어+타동사+목적어+접속사+명사+전치사구+전치사구

>

>사실 제 설명이 틀릴수도 있습니다.

>특히 more가 형용사로써 more 뒤에 \'sence\' 가 생략되어 있는 표현일수도 있기때문이죠!

>이것이 특히 의심이 같니다.   - 그런데 이렇게까지 공부해야 하나..ㅠ.ㅠ 서글프네용-

>

>>3.they use more than one sense in the process of learning

>>

>>위 문장에서 more than one sense 전체가 목적어 맞죠? 의미는 알겠는데  more than의 품사가 먼지.. 걍 명사처럼 한가지 센스 이상의 것..이렇게 해석해도 되는것인지.. 자꾸  걸리네요 ㅡㅡ;

>>

>

>more than <------- 형용사+접속사  아니면, 명사+접속사 입니다.

>

>>4.Unfortunately many men who sat on the council had no experience with spanish America and based  their legislation on (            )

>>

>>1. which they knew of european government

>>2. what they knew of european government

>>

>>가 있는데요. 1은 명사절이 필요한데 관계절이 나와서 틀리고 2 가 맞다는데요.

>> what 다음에 주어 동사 목적어가 다 나오면 틀리지 않나요?

>> 위 문제 어제 너무 짧게 질문해서 고수님들이 헷갈려 하는 것 같아 다시 질문 드린겁니다.

>> 전... which 도 명사절로 나올수 있지 않나요?  이거..많이 헷갈리네요.

>

>4.Unfortunately many men [who sat on the council] had no experience with spanish America and based  their legislation on (            )

>

>

>[who sat on the council]  <----- 토막된 이것은 관계대명사절이죠. 왜그렇죠?

>앞에 선행사 many men 명사구를 수식하니까 그렇죠??

>

> on (      )  <------ 지금 괄호안은 전치사의 목적어가 비어 있죠?

>

>고로 전치사 on의 목적자에 들어갈것을 찾으라는 소리군요.

>그럼 목적어로는 명사,명사구,명사절,동명사 등이 올 수 있죠

>

>예문이 절로 나와 있으니까 \'명사절만\' 찾으면 되죠!

>

>단,

>관계대명사절은 뭡니까? 선행사를 수식하므로 다른말로 형용사절이라고 합니다.

>왜? 명사를 수식하는것은 \'형용사\'이니까!

>관계대명사절 자체는 즉 주어,목적어가 될 수 없다는 소리죠!!

>

>고로 답은 \'명사절\'

>

>

>----- 제발 관계대명사를 이끄는 접속사와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가 같으것들이

>있다고 이 2개를 혼동하지 마십시요

>계속 보고 외우고 이해하셔서 관계대명사절(형용사절), 부사절, 명사절 이 3개를

>완벽히 하셔야 합니다.

>문장을 보는 눈이 커질겁니다.

>

>그럼 좀더 파악해보죠!

>

>3번은 토익에서는 절대 안나오는 문제를 가지고 오셨군요!

>즉, 이것은 토플문제입니다. 토플 스트럭쳐문제로 절,구로 나오는것인데..,

>담부터는 해커스토플홈피 가셔서...ㅠ.ㅠ 안그러면 입술로 쪼오옥..때립니다.

>

>what they knew of european government

>

>님은 위 문장이 완전하다고 했는데...knew <-- 이게 타동사인것은 아시죠?

>그럼 이 knew 동사의 목적어가 어디에 있나요?

>없지안나요! What이 knew의 목적어 역활을 한는가 동시에 접속사로써

>명사절을 이끌고 이 명사절은 전치사 on 의 목적어 역활을 하는 것이죠!!!

>

><<<<< Tip >>>>>>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로 that,what의 구별은 이 둘 접속사 뒤의

>문장이 완전하면 that, 3번처럼 목적어자리가 비었으면 what 을 씁니다.

>

>추가하면 복잡해 질텐데..이거 써야하나 모르겠네요!!

>

>주격자리가 비어 있으면 Who(ever), What(ever)

>ex) I know who did it <--- who를 뺀 뒷문장의 주어가 없죠?

>     관계대명사절 아닙니다.  know 목적어로 who 가 이끄는 명사절입니다.

>

>목적격자리가 비어 있으면 Whom(ever), What(ever) 이 쓰입니다.

>ex) I know what you did. <--- 이것도 did 의 목적어가 없죠?

>

>관계부사쓰임도 적어야 하는데 그러면 너무 길어지지..줄입니다.

>

>>고수님들의 따쓰한 관심이 하수의 시린겨울을 뎁혀줍니다. 감솨합니다. ^^

>

>코피터지게 공부해서 통일된 조국에서 놀아요!! 우하하.. 나 미쳤나봐!!!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