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영어속담 모바일 페이지_A안

토익문제 Q&A 글쓰기 목록보기

그냥...
Miracle | 2004.01.09 | 조회 2147
저도 시간이 많으 사람은 아니지만, 이렇게 글을 올리다보년 스스로 정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제 생각은, 어차피 토익 점수가 아니라면, 당장 급하시면 할 수 없지만.. 책이나 강사들이 제시하는 찍기 위주롤 공부하시지는 마십시오. 아니면 왜 그럴까 많이 고민해 보세요. 이 책 저책도 찾아보고요. 앞으로 토익이 전면개편되면 또 공부해야합니까? 기본 실력을 키워야 토익이든 토플이든 텝스든, IELTS든 캐나다 영어 시험이든... 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토플에서 문법문제는 출제 하지 않는다니까요.  (여담이었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100문제가 있다면 해설보고 핵심 요점사항만 보고 공부하느니 10문제 풀더라도 (A)는 왜 틀렸을까. 왜 (B)는 맞았지? 하면서 공부하시는 것이 실제 토익 점수에서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고질적인 연결고리를 끊어버려야죠.

저도 공부하면서 more도 다시 찾아보고 no는 품사가 뭔가 not도 다시 찾아보고 아하! 부사구나 그러니 동사를 꾸미군... 쉬운단어들 많이 다시 찾아보고 또 까먹고 다시 찾아보고했습니다. unlike, except.... 물론 than도요. no more than, no less than.... 정리해야할텐데... 그렇다고 제가 영어를 잘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도 이제 토익을 보긴해야하는데 일단 700점만 넘었으면 좋겠네요. 요즘 아무나 다 900넘느다니.... 휴~~



죄송합니다. 답변은 커녕 제 푸념만 늘어놨습니다.



해설은 밑에 보세요. 수학 공식처럼 생각지 마시고 그 의미를 새기시면 무한한 영어 감각도 생기고 나중에는 글도 쉽게 쓸 수 있고 말도 하게 된 답니다. 조금씩... 그래서 문법 공부하는 것이죠. 문제만 잘 맞추는 것은 점수가 당장 필요하지 않으면 크게 소용없습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