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해커스톡 영어회화

토익초보게시판 글쓰기 목록보기

한달 550 -> 760 후기.
기본반 | 2016.05.20 | 조회 1923



어디가서 자랑할 점수는 절대 아니지만 저처럼 토익에 고통받는 분들을 위해 올려봅니다..


1. 학원 다니기 전

해커스종로 현장강의 듣기 전 제 실력을 알고자 3월말에 한번 봤던 토익이 550점이었습니다.

4월에 학원을 다니던 도중에 점수가 나와서 저로서는 멘붕을 했었죠.. 덕분에 공부를 더 열심히 했던것 같기도하고

3월에는 인강을 듣겠다고 입문반 토익스타트를 신청했는데 강의를 8개밖에 안 봤습니다..돈 날림..

의지가 없으면 하기 힘들더라고요 솔직히 본인이 알겁니다. 인강을 의지로 들을 수 있는지 아닌지..

그냥 학원 다니세요


2. 종로학원 기본 레벨 매일반

그래서 4월부터 현장강의를 들었는데 입문도 다 안 듣고 그냥 입문 다음인 기본반으로 갔습니다.

왜냐면 저는 인강 입문반 듣기랑 독해가 너무 쉽게 느껴졌었거든요 (but 문법 바보)

학원다니니 첫날부터 숙제를 내주시는데 첫주에는 숙제 다하는 것만 해도 벅차서 12시를 넘겼음

학원 선생님들이 괜히 있는 게 아니더군요 정말 잘가르치십디다. 

듣기랑 독해 쌤들은 잘 가르치셨는데 문법쌤은 무조건 외우라고만 가르치시는듯한..

제가 외우는 걸 안 외워서 그런지 문법은 끝까지 하나도 모르겠더군요 ..

듣기, 독해 : 숙제 10개중 2~3개 틀리는 수준
문법 : 2문제중에 1문제 틀리는 수준 


3. 학원 종강 다음날 토익시험

첫토익을 보고 시간이 엄청 부족하다는 걸 깨닫고 아예 문법을 포기하고 독해부터 뒤에서부터 풀었습니다.

첫시험 때는 아예 보지도 못하고 쭉 줄세우는 게 30문제 였다면 이번에는 5문제 정도만 줄 세우고

독해는 끝까지 다 풀고 문법은 그냥 감으로 반을 찍었습니다.


4. 끝으로..

직장이시더라도 현장강의 꼭 들으세요 왜냐면 매일 숙제를 내주는데 그거라도 해야 점수가 올라요

안 그러면 저처럼 3월달에 인강 듣는다고 돈이랑 시간 날린 것처럼 됩니다.


만약 학원이나 토익이 처음이시고 학원을 다니실 거라면 저처럼 감으로 반 선택하지 마시고 학원에서 레벨테스트? 꼭 보세요.. 

저는 기본반의 듣기랑 독해는 쉽고 문법은 넘 어려웠어요..

700점이 목표고 듣기는 350정도 되신다면 RC 단과도 생각해보시고요.


현장강의 입문반 혹은 기본반 무조건 추천해드립니다.

끝으로 시간 많으시면 점수보장반이라고 있어요 이거 꼭 하세요 제가 이거 알았으면 점수보장반 들었을텐데 아쉬워요

글을 너무 두서없이 막 써내려가서.. 죄송합니다.. 혹시 궁금한 거 있으시면 댓글 써주세요..ㅋㅋ..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