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40301] 토익0원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피트, PEET, 피트수험생

토익비법노트 글쓰기 목록보기

토익 리스닝 시험요령
850정도 | 2009.03.03 21:37 | 조회 12375

Part 1. 시험방법

① Direction시간에 part 5나 6중 자신있는 부분을 먼저 풀어라. 적어도 3문제는 풀 수 있을 것이다.
② Direction시간이 끝나는 부분을 확실히 알아야 한다. (Now let us begin........)
③ Direction시간이 끝나는 부분이 넘어 오면 재빨리 part1으로 넘어와서 첫 번째 그림을 응시해야 한다..
④ 사진문제의 답은 누가 보아도 가장 객관적 문장이 답이다. 즉 사진이 갖는 전체적이고도 공통적인 특성이 정답이 된다.
⑤ 간혹 출제자는 다른 특정적인 것을 물을 수도 있다.
⑥ 사진과 녹음을 동시에 보고 들으면서 풀어야 한다.(노력하라. 직독직해,직청직해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다).
⑦ 흑백 사진이므로 색깔이 나왔을 때는 무조건 오답이 되며, 사진에 없는 것,추측은 절대 금물이다.
⑧ 들으면서 확실한 오답은 X표를, 애매한 것은 △을, 확실히 맞는 것은 O표를 하여 끝까지 들으라는 말이다. 그리고 도중에 정답이 나오더라도, 예를 들어 (C)와 (D)를 듣기 전에 (B)번이 정답같이 들려도 끝까지 듣고 난 다음에 (B)를 택해야 된다.
⑨ 정답을 고르고 난 나머지 몇 초간의 시간을 빨리 그 다음 사진을 보고 대기하라
⑩ Part1은 비교적 시간이 남으므로 미리 답안 작성을 한다.

Part 2. 시험방법

① Direction시간에 part 5나 6중 자신있는 부분을 먼저 풀어라. 적어도 3문제는 풀 수 있을 것이다.
② Direction시간이 끝나는 부분을 확실히 알아야 한다. (Now let us begin........)
③ Direction시간이 끝나는 부분이 넘어 오면 재빨리 part2로 넘어와서 첫 번째 문제를 준비해야 한다
④ 비영어권 학생들의 최대 취약점중의 하나가 Yes/No로 먼저 대답하려는 경향이다. 예를 들어 “Are you a student?”라고 물으면 “Yes, I'm a student.” 혹은 “No, I'm not.”이라고 대답하는 것이 98%일 것이다. Yes/No없이 “You're right.”(‘네말이 맞아’로 Yes없이 대답했다.) “I'm a teacher.”(‘나는 선생님이야’도 No없이 대답했다)로 대답하는 것에 익숙해야 된다.
⑤ 질문의 첫부분인 who, where, when, why, what, how를 꼭 들어야 한다.
⑥ 연음과 동음이의어(同音異義語)에 익숙해야 한다.
⑦ 집중력이 가장 많이 필요한 부분이다. 최대한 듣기에 집중하라.
⑧ 초급때는 쉬우나 중급이상인 경우 가장 난해하게 느껴지는 부분이다. 자신의 실력이 어느 부분인지 알 수 있는 척도이다.

Part 3 시험방법

① Dictation 시간에 문제를 최대한 많이 읽어 둔다. 단 첫 번째 문제와 두 번째 문제는 확실히 알아둔다.
② 집중력이 필요하다. 그러나 조금 못들어도 당황하지 말아라. part2에 비해서 장문이므로 유추가능하다.
③ 속독속해가 가장 중요하다.
④ 육하원칙이 중요하다. 속독으로 where를 묻는 문제라는 사실을 알아차렸을 때 녹음내용을 듣고 장소만 고르면 그것이 정답이다. 특수한 경우를 빼고는 보기에는 장소가 하나만 나오게 되어 있다.
⑤ 메모는 습관화되어야 한다. 즉 대화 중에 시간, 사람 수, 금액, 장소 등이 언급되었을 때는 메모해 두면 혼동이 덜하다.
⑥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라. 즉 이 PART III에서는 발음을 묻거나, 어휘를 묻거나, 추측을 묻거나, 비슷한 사실을 묻는 것이 전형적임을 알아야 된다.
⑦ 대화 전개로 인한 상황 판단에 민감해야 된다.
⑧ 모르는 것은 과감하게 버려라. 정답을 미처 못 고를 상태에서 다음 문제가 나올 때는 미련을 버리고 즉시 다음 문제를 풀어라. 한문제의 미련이 다음3문제를 틀리게 할 수 있다.
⑨ 연음 및 동음이의어에 대해 묻지 않는 출제자는 엉터리임을 기억하라. 발음에 대해서는 아무리 강조해도 충분하지 않다.

Part 4. 시험방법

① 속독 속해를 미리 미리 해야한다. 모든 문제에서 항상 문제를 먼저 읽어야 문제 풀기가 쉽다.
② 2∼4개의 보기 질문의 첫 단어가, 즉 육하원칙 어느 것에 속하는가를 빨리 알아차려야 된다. 속독 속해만 미리 잘해 놓으면 녹음 내용을 금방 이해하게 된다.
③ 속독속해의 문제를 모두 풀고 난 후에는 다음 문제를 또 속독 속해해야 된다. 이 정도가 되면 시간이 남게 되고 여유있게 되어 힘든 문제도 쉽게 풀린다.
④ 첫 문장을 꼭 들어라 즉 ‘Questions 81 through 83 are based on the following 무엇무엇’이 들리는데, 그 ‘무엇무엇’을 꼭 들어야 한다. 그 ‘무엇무엇’이 사람 소개인지, 상품 광고인지, 안내문인지, 구인 광고인지, 비행기 내에서인지를 구분시켜 주기 때문이다.
⑤ 평소에 AFKN을 많이 공부해야 된다. 특히 인터뷰, 뉴스 특집 프로들을 관심깊게 들어보아야 한다.
⑥ 메모는 절대적이다. 이 PART IV에서는 다른 PART보다도 더 메모를 잘해 놓아야 된다.
⑦ part3 마지막 문제를 풀자마자 part4의 문제를 빨리 읽기 시작한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