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카투사프로모션_상시

토익비법노트 글쓰기 목록보기

토익 공부 좀 재미있게 하는 방법
재밌게 | 2009.04.20 | 조회 11980

토익 공부 많이 지겨우시죠?


저는 지겨운 거 참 싫어하는 사람이라 토익 공부하는데 많이 애 먹었습니다.


이번에 원하는 점수 나와서 1년정도 잘 써먹을 것 같아요.


 


제가 토익 공부하면서 느낀 건 생소한 표현들이 잘 안 외워진다는 거였어요. 단어장 외워도 솔직히 기억에 남는 건 별로 없지 않나요? 모르는 표현들은 나중에 봐도 또 모르잖아요. 저는 이런 반복이 너무 지겨워서 토익 공부하기가 진짜 싫었어요.


 


그래서 생각한 게 구글을 이용한 방법이에요.


제가 고등학교 때 영어 선생님이 구글에서 찾아온 예문으로 수업해주시고 그랬거든요.


 


제가 항상 헷갈리는게 until/by 거든요.


그럼 해설에 until은 지속, by는 완료를 의미한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until은 delay 같은 동사랑, by는 finish 같은 동사랑 많이 쓰인다고 하죠.


 


그럼 그걸 검색해 보는 거에요. delay until 을 검색해보면 이 표현이 쓰이는 수많은 사례들을 볼 수가 있답니다. 그렇게 능동적으로 활용해 봄으로써 단어를 체화시키고 토익 공부의 지루함을 덜 수 있었어요.


 


그리고 자동 채우기 기능을 활용하면 많은 숙어들도 공부할 수가 있답니다.


 


 


이런 식으로 공부하면 단순히 스펙용으로 만든 숫자로서의 토익점수가 아니라


내 토익점수에 걸맞는 영어실력으로 당당하게 여러가지 영어 면접에 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런식으로 1년 동안 우직하게 공부한 결과, 외국물 하루도 먹은 적 없지만 ted.com 의 프레젠테이션이나 ft.com 의 ceo 인터뷰 무리없이 5,60% 정도는 알아먹게 됐어요.


 


당장 점수가 급한 고시생분들이나 취업준비생 여러분께는 해당사항 없겠지만, 2,3 학년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모두 즐공하세요~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