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40301] 토익0원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비법노트 글쓰기 목록보기

토익 파트1,2,3,4 시험 방법!
셤 | 2011.05.11 | 조회 9113

<파트별 시험 방법!>


파트1
1. Direction시간에 파트5나 파트6 중에서 자신 있는 부분을 먼저 푸세요.
2. Direction시간이 끝나는 부분을 확실히 알아야 해요. (Now let us begin........)
3. Direction시간이 끝나는 부분이 넘어 오면 재빨리 파트1으로 넘어와서 첫 번째 그림을 응시해야해요.
4. 사진문제의 답은 누가 보아도 가장 객관적 문장이 답이에요. 즉 사진이 갖는 전체적이고도 공통적인 특성이 정답이 되죠.
5. 간혹 출제자는 다른 특정적인 것을 물을 수도 있어요.
6. 사진과 녹음을 동시에 보고 들으면서 풀어야 헤요.
7. 흑백 사진이므로 색깔이 나왔을 때는 무조건 오답이 되며, 사진에 없는 것, 추측은 절대 금물이에요.
8. 들으면서 확실한 오답은 X표를, 애매한 것은 △을, 확실히 맞는 것은 O표를 하여 끝까지 들으세요. 그리고 도중에 정답이 나오더라도, 예를 들어 (C)와 (D)를 듣기 전에 (B)번이 정답같이 들려도 끝까지 듣고 난 다음에 (B)를 택해야 되요.
9. 정답을 고르고 난 나머지 몇 초간의 시간을 빨리 그 다음 사진을 보고 대기하세요.
10. 파트1은 비교적 시간이 남으므로 미리 답안 작성을 해요.


 


파트2
1. Direction시간에 파트5나 파트6중 자신 있는 부분을 먼저 푸세요.
2. 파트1과 마찬가지로 Direction시간이 끝나는 부분을 확실히 알아야 해요. (Now let us begin........)
3. Direction시간이 끝나는 부분이 넘어 오면 재빨리 파트2로 넘어와서 첫 번째 문제를 준비해야 해요.
4. 비영어권 학생들의 최대 취약점중의 하나가 Yes/No로 먼저 대답하려는 경향이죠. 예를 들어 “Are you a student?”라고 물으면 “Yes, I'm a student.” 혹은 “No, I'm not.”이라고 대답하는 것이 98%일 것이에요. Yes/No없이 “You're right.”(‘네 말이 맞아’로 Yes없이 대답) “I'm a teacher.” (‘나는 선생님이야’도 No없이 대답)로 대답하는 것에 익숙해야 해요.
5. 질문의 첫 부분인 who, where, when, why, what, how를 꼭!! 들어야해요.
6. 연음과 동음이의어에 익숙해야 해요.
7. 집중력이 가장 많이 필요한 부분이니 최대한 듣기에 집중해요.



파트3
1. Dictation 시간에 문제를 최대한 많이 읽어 두세요. 단 첫 번째 문제와 두 번째 문제는 확실히 알아둬야해요.
2. 집중력이 필요하죠. 그러나 조금 못 들어도 당황하지 마세요. 파트2에 비해서 장문이므로 유추가능해요.
3. 속독속해가 가장 중요해요.
4. 육하원칙이 중요해요. 속독으로 where를 묻는 문제라는 사실을 알아차렸을 때 녹음내용을 듣고 장소만 고르면 그것이 정답이죠. 특수한 경우를 빼고는 보기에는 장소가 하나만 나오게 되어 있어요.
5. 메모는 습관화되어야 해요. 즉 대화중에 시간, 사람 수, 금액, 장소 등이 언급되었을 때는 메모해 두면 혼동이 덜하겠죠?
6.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세요. 즉 파트3에서는 발음을 묻거나, 어휘를 묻거나, 추측을 묻거나, 비슷한 사실을 묻는 것이 전형적임을 알아야 해요.
7. 대화 전개로 인한 상황 판단에 민감해야 해요.
8. 모르는 것은 과감하게 버리세요. 정답을 미처 못 고를 상태에서 다음 문제가 나올 때는 미련을 버리고 즉시 다음 문제를 푸세요. 한문제의 미련이 다음 3문제를 틀리게 할 수 있답니다.


 


파트4
1. 속독 속해를 미리 미리 해야 해요. 모든 문제에서 항상 문제를 먼저 읽어야 문제 풀기가 쉬워요.
2. 2∼4개의 보기 질문의 첫 단어가, 즉 육하원칙 어느 것에 속하는가를 빨리 알아차려야 되요. 속독속해만 미리 잘해 놓으면 녹음 내용을 금방 이해하게 되죠.
3. 속독속해의 문제를 모두 풀고 난 후에는 다음 문제를 또 속독속해 해야 되요. 이 정도가 되면 시간이 남게 되고 여유 있게 되어 힘든 문제도 쉽게 풀린답니다.
4. 첫 문장을 꼭 들으세요. 즉 ‘Questions 81 through 83 are based on the following 무엇무엇’이 들리는데, 그 ‘무엇 무엇’을 꼭 들어야 해요. 그 ‘무엇 무엇’이 사람 소개인지, 상품 광고인지, 안내문인지, 구인 광고인지, 비행기 내에서인지를 구분시켜 주기 때문이죠.
5. 메모는 필수! 이 파트4에서는 다른 파트보다도 더 메모를 잘해 놓아야 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