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40301] 토익0원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비법노트 글쓰기 목록보기

토익 점수별 올리는 방법!
이얍 | 2011.07.12 | 조회 17848

토익점수] 토익점수별 토익점수올리는 방법!


 


[토익점수] 토익점수470점 목표단계
막연하게 토익 시험을 한 번 봐야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첫 시험을 보면서 학원에 가거나


토익 책을 구입해서 보게 되는 시기이다. 하지만 곧 처음 본 시험 점수에 충격과 공포에 휩싸이게 된다.  


토익점수올리는방법 => 일단 본인이 토익 공부를 왜 하는지 자문해보기 바란다. 그래도 꼭 필요하다면 이제 가시밭길을 걸을 때가 온 것이다. 책이나 인터넷상에 있는 여러 수험생들의 토익수기를 읽어보고 계획을 세우시기 바란다. 다른 사람들의 실패담과 성공담을 읽다보면, 시험준비기간이 2개월에서 6개월 이상까지 걸린다는 것을 알게 될것이고, 자신에게 맞는 공부방법(학원, 자습, 그룹study 등)을 결정할 수 있을 것이다. 사실 470점은 대부분의 수험생에게 궁극적인 목표점수가 될 수 없는 점수이므로, 미래를 위해 토익시험에 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자신의 최종 목표점수를 정하고 그에 따른 시간계획을 꼭 세우기 바란다.


 


 


 


 


[토익점수] 토익점수600점 목표단계 
분명히 알았던 단어인데 뜻이 생각나지 않는 자신에 실망하게 되는 시기이다. 또한 토익에서는 내가 알고


있는 뜻으로 단어가 출제되지 않는다라는 것을 어렴풋이 깨닫는 시기이다. 토익에서 자주 출제되는 문법사항과 어휘를 조금씩 알게되는 시기로 대체로 문법보다는 어휘면에서 상당히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 이는 토익의 목적 자체가 국제적인 business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보니, 실제 business 에 관계된 단어와 문장이 등장하고, 같은 단어라도 business 환경에서 일반적으로 쓰이는 의미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문제를 풀어나가면서 만나게 되는 무수히 많은 단어들에 기죽게 되는 시기이다.  


 토익점수올리는방법 => L/C는 일단 Part 1에만 투자하기 바란다. Part 1에서 출제되는 단어를 학원 선생님의도움을 받아 정리해서 외우고, tape에서 나오는 문장을 받아쓰기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정확한 발음을 가진 전문강사의 도움이 필하다.R/C파트는 L/C 와 마찬가지로 좋은 학원과 교재선택이 가장 중요하다.


교재는 Part 별 문제만 있는 것보다는 기본적인 문법설명이 붙어 있는 종합서가 좋다. Part 7 보다는 어휘와


문법을 다질 수 있는 Part 5-6 에 치중한 공부를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처음부터 어려운 어휘를 공부하며 흥미를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토익점수] 토익점수730점 목표단계
몰랐던 것들을 계속 알아가며 재미가 붙고 공부에 박차를 가하게 되는 단계이다. 학원에서 계속 이야기하는


어휘문제, 구조문제가 구별되고 어려운 문제와 쉬운 문제를 구별할 수 있는 시기이다. 또한 어휘 면에서 벽에


부딪치게 되었음을 절감하는 단계이다.   토익점수올리는방법=> L/C파트에서는 Part 2-3를 중심으로 공부한다. 회화표현들을 많이 익히고, 사무실이나 은행, 우체국 등 business 환경에서 실제 쓰이는 표현들을 두루 섭렵해야 하는 시기이다. 여러 교재를 보기보다는현재 보고있는 교재 한 두 개를 완벽하게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리스닝 테입을 쉬지 않고 들어야 한다. Part 5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어휘문제에서 토익을 포기하고 싶을 만큼 절망할 수 있다. 토익점수900점 이상 고득점을 목표로 한다면 현 시점부터 사전을 예문이 자세히 수록되어 있는 영영사전으로 바꾸고 영자신문을 조금씩읽어나가야 한다. 어렵더라도 목표를 위해서는 꼭 해야 한다.


 


 


 


[토익점수] 토익점수860점 목표단계


토익점수 700-750정도를 맞게되면 점수가 잘 오르지 않기 때문에, 이 시점에서 포기하는 사람들이 무수히 많다. 여기서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는 사람만이 900점 이상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다. 토익점수올리는방법=> L/C 모의고사 점수가 400점 아래라면 아직 Part 1-2 의 받아쓰기, Part 2-3 의 회화 표현


익히기가 부족한 것이다. 귀에 진물이 날 때까지 Tape을 들었다고 이야기하는 학생도 있었다.


들어야 ‘듣기점수’가 올라간다. 점수가 400점 이상이라면 일단 R/C 공부에 치중할 것을 권한다.


교포들처럼 L/C 495, R/C 300을 맞을 필요는 없다. R/C는 본격적인 Part 7 공부에 들어갈 시점이다.


Part 7을 보기 위한 기본 문법과 어휘를 갖추었으니 이제 독해 15개 지문에 정면 도전하자. 지금까지 문제부터 보고 지문을 읽었다면, 이제부터는 지문부터 보고 문제를 보는 정공법을 택하시기 바란다. 지금부터는 요행이 아닌 실력이다. 이를 위해선 정말 많이 읽어야 하며 영자신문을 병행하면 금상첨화이다. Part 7 은 토익의 꽃이다. 이 공부를 제대로 하면 정말 놀라운 실력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 R/C 400점을 넘기는 것을 1차 목표로 하시기 바란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