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인강, 해커스토익, 토익교재, 무료배포, 토익교재무료

해커스영어 게시글 이벤트

토익비법노트 글쓰기 목록보기

토익 공식!
토익뽀개기 | 2011.07.22 | 조회 13087


1.기본적으로 접속사가 필요한 문장에는 동사의 개수보다 반드시 1개 적게 접속사가 존재해야 한다.

예를 들면 동사가 5개면 전치사는 당연히 4개여야 한다.


2.병치구조
많은 문장들은 series나 list를 정보로 제공한다. 이러한 list나 series가 똑같은 문법적 기능을 가지는 두개 또는 3개의 부분들을 구성한다. 이러한 listing을 병치 구조라 한다. part A와 part B에서 출제 빈도가 엄청나다. 이 병치 구조는 독해 부분에서 많은 문제들이 이 병치 구조를 기반으로 하기에 반드시 알아두도록 하자.


3.수일치
수 일치는 병치 구조 (parallel structure)와 불가산, 가산 명사와 여러모로 관계가 있는 내용이다. 따라서, TOEFL을 공부할 때, 이 세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면, 문법 분야의 거의 절반을 한 거나 다름없다고 자부한다. 수 일치란? 주어와 동사 사이에 일어나는 숫자상의 일치를 나타낸다. 즉, 주어가 단수이면 단수 동사를, 주어가 복수일 때는 복수 동사를 받는다.


4.상관접속사
상관 접속사 문제는 병치 구조(parallel structure) 문제와 아주 밀접한 관계를 가지기 때문에 알아두면 병치 구조 문제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5. many 와 much의 차이점
Many & Few + 가산 명사, Much & Little + 불 가산 명사


6. 시제 문제
시제 일치란? 주절의 동사의 시제에 따라 종속절의 동사의 시제가 변화하는 것을 시제의 일치라고 거의 모든 문법책에 적혀 있다.
1) Since와 for(때때로 before)는 오직 완료 시제와 함께 쓰인다.(예외 없음)
2) 년도를 나타내는 숫자가 보이면, 적어도 현재 시제와 쓰일 수 없다.

7. Be동사의 형태
1) Can be p.p 2) have been + p.p / have + p.p
3) to be + p.p / to have been 4) be + being
위의 4가지 형태가 있는데, 이중에서 4)번 be + being은 틀린 표현이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