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오픽 50% 할인이벤트

토익0원, 환급, 0원 프리패스

토익비법노트 글쓰기 목록보기

드디어 토익, 토스 졸업하네요. ^^ 소소한 팁있어요.
드디어 | 2015.09.10 16:04 | 조회 12673
드디어 토익, 토스 둘다 만점으로 깔끔하게 졸업합니다. ^^ (인증샷은 밑에..) 
외국에서 좀 오래 살다왔지만 토익, 토스 둘다 한번에 끝내기에는 결코 만만치 않은 시험이었습니다.
진짜 이 두 시험 둘다 공부가 확실히 필요한 시험인것 같네요. 

저도 취업관련 이 게시판에 이것저것 물어보면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기에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남깁니다. 
소소한 팁들이지만 컨디션 관리할때 효과 톡톡히 본 방법들이라 참고하셔도 될듯 싶어요. 밑에 토익 스피킹 팁도 같이 있구요. 

1. 토익 모의고사를 풀때는 오전 10시에 딱 맞춰서 푸는 습관을 들이면 좋은것 같아요. 생체리듬을 적응 시켜놓는것이 중요한것 같고 확실히 느낀게 오후 3-4시 (제가 하루중 집중력이 가장좋은때) 에 푸는거랑 아침에 일어나서 멍할때 푸는거랑은 다른것 같더라구요. 뭐랄까.. 아침에 풀면 더 틀리고 집중도 잘안되고 그러는데 그래도 아침에 풀어서 집중력 훈련을 시키는게 좋은것 같아요.

2. 저같은 경우는 아침에 눈비비고 모의고사를 풀면 아는문제도 틀릴때가 있었어요. 분명히 내가 틀릴 문제가 아닌데 바보같이 실수한 문제들.. 하지만 이런것도 다 제 실력이라고 생각하고 이런것도 오답노트에 철저히 포함시켰어요. 자주자주 보고 꼭 영영사전을 봐서 다시는 실수하지 않게 뉘앙스를 파악하고 넘어가도록 했구요.

3. 아침에 시험보러 갈때마다 매번 커피를 한컵씩 마시고 갔어요. ^^; 평소에 커피 안마시는 사람이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이것보다 더 좋은게 없다고 생각해요. 대신에 본인에게 맞는 양 조절을 똑바로 해서 시험때는 화장실에 가고싶지 않도록 해야함은 필수이구요. 아침에 커피를 적당히 마셨더니 확실히 집중력이 좋아지더라구요. 그리고 리스닝 시작하기전에 쉬는시간 있잖아요? 그때 먹을수 있게 집중력에 좋고 작은양에도 허기를 면해주는 호두, 건포도, 캐슈넛과 같은 견과류를 싸가서 시험직전에 먹고 시험봤더니 리딩시간 도중에 허기지지않고 시험 끝까지 집중을 할수 있었어요. 이 견과류 방법은 정말 누구든지 효과 보실수 있을거에요. ^^ 

4. 시험 전날밤 수면을 취하기 위해서 칡즙, 캐모마일 차를 먹고 잤어요. 엄마 갱년기증상 불면증때문에 산건데 덕분에 저도 효과를 봤네요. ^^;;;  이것도 참고하시면 좋을듯 해요.

그리고 토익 스피킹에 관해서 팁을 드리자면...

1. 파트 3 에 질문 세게 나오잖아요 - 15초 답변하는거 두개랑 30초짜리 하나요. 그거 단답형 하셔도 상관없고 무조건 yes 하고 자기 의견 말할 필요는 없어요. 해커스 책에 Do you prefer to exercise indoors or outdoors? 라는 질문에 제 답변은 Well, neither. But if I had to choose, then indoors because I feel lazy to go out most of the time. 이런식으로 실제시험에서도 단답형을 했는데 충분히 상관없었어요. 오히려 실제시험에서는 저거보다 훨씬 더 짧게, 그리고 느리게 답변을 했고 결국엔 10초나 남아서 당황했었는데도 충분히 만점 나온걸 보니 답변의 길이는 상관이 없는것 같네요. 

2. 파트 5는 책에 흔히 나오는, 흔히 어디에든지 적용되는 해결책을 사용하는것 보다는 독창적인 해결책, 남들이 안말할듯한 해결책을 정리해 놓으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제가 시험때 풀었던 문제를 간단히, 요점만 남기고 좀 바꿔서 요약하자면 customer feedback 이 없어서 우리의 서비스를 발전시킬수가 없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겠냐 대충 이런식의 질문이였는데 저는 public notice를 통해서 feedback form을 제출하는 고객들의 이름이 경품추천에 포함될거고 이 경품추천을 통해 최소한 한달에 5명의 고객을 뽑아 텔레비젼, MP3, 휴대폰 같은 경품을 준다고 알려라. 라는 이런 허무맹랑하고 회사 쫄딱망할 헛소리를 했는데 (ㅡㅡ;;) 독창성이 중요한것 같아요. 평소에 여러 문제를 통해 독창적인 해결책을 만들어보고 그걸 외워두시는게 확실히 좋을것 같아요. 

3. 파트 6는 직접 경험해보니 꼭 2개의 근거를 대면서 제 의견을 말할필요가 없더라구요. 저는 순발력이 약해서, 그리고 15초동안 도저히 이유를 하나밖에 떠올리지 못해서 하나가지고 주저리 주저리 1분내내 떠들었어요. 여기서 중요한건 최대한 1분을 다 채우시는게 좋을듯 해요. 그리고 2개의 아이디어를 떠올리는것보다 가장 설득력 있는 아이디어 하나를 떠올리고 거기에 관해서 장점을 나열하는 식으로 접근하는것도 또다른 방법인것 같네요.

다들 원하시는 목표 이루시길! :)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