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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결림 및 목 통증에 좋은 자세
민들래 | 2013.05.31 | 조회 143

요즘 도서관에서 맨날 공부하다 보니까 정말 어깨랑 목 통증이 오는 것 같아요


게다가 지난번 까지 카페 같은데서 노트북으로 폭풍같이 자소서 쓰다보니까 더 나빠진 것 같음 ㅠㅠ


 


근데 인터넷에서 자료 찾아보고 자세 좀 바꿔 봤더니 많이 괜찮아 진 것 같아요


 


첫번째로 컴퓨터 모니터의 높이를 눈높이에 맞추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모티어와 얼굴 거리도 최소 40cm정도 떨어져 있어야 한다고함


 


두번째로 책상에 앉을때 엉덩이를 당겨 허벅지를 최대한 의자에 붙여서 않는게 좋다고 해요


 


이렇게 해도 자세가 불안정 하다면 의자에 등받이 쿠션을 넣어주면 피로감이 덜 하다고 하네요


 


세번째로 다리를 가지런히 모아서 발바닥 전체가 땅에 닿는게 좋다고 해요


그렇지 못한 경우는 받침대 같은걸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트레칭 많이 하는게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니 수시로 해 보시길


 


한번 흐트러진 자세는 고치기 힘드니


고칠 수 있을때 고치는게 좋아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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