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을 찾고있나요? 과목 한 눈에 보기

해티즌 연애상담반 글쓰기 목록보기

감성폭발 포장마차 핫플레이스 8곳
슐슐 | 2018.04.27 | 조회 1539
감성 폭발 
포장마차 핫플레이스 8곳

쌩쌩 부는 겨울 바람, 찬 바람 부는 이런 날씨에 딱! 알맞은 곳이 생각나는데요.

특유의 감성으로 세대를 아우르는 곳.
뜨끈-한 우동 국물 하나면 술이 술술 들어가는 마성의 장소.
마주 앉아 한 잔, 두 잔 기울이다 보면 속에 있는 이야기도 다 뱉어낼 수 있을 것만 같은 그곳!
바로 '포장마차'입니다!

추위도 잊게 만드는 매력 폭발 감성 공간, 전국 포장마차 핫플레이스를 소개합니다.





#마포역 포장마차

마포역 근처 염리초등학교 맞은편 길목에 있는 포장마차 거리입니다.

저렴하고 맛있는 안주 덕에 술이 술술 들어가는 곳인데요 :)
꼼장어, 오돌뼈, 우동 등 포장마차 대표 안주들을 모두 만날 수 있어요.

봄에는 흐드러지게 핀 벚꽃을 보며 한 잔, 겨울에는 따뜻한 우동을 후후 불어가며 한 잔...!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꼼장어+우동 조합 강.력.추.천!)





#영등포 포장마차

유난히 소박한 매력이 돋보이는 영등포 포장마차 거리를 소개합니다~

플라스틱 의자, 크고 네모난 은쟁반 위에 안주와 술, 술잔이면 세팅 완료!
각각의 포장마차마다 조금씩은 다르지만, 테이블 없이 의자 위에 얹어주는 은쟁반이 포장마차 특유의 소박한 감성을 더해주는 곳이에요 :D

영등포 포장마차의 인기 메뉴는 이쑤시개로 쏙! 빼먹는 통골뱅이인데요.
쫄깃하고 통통한 골뱅이에 소주 한 잔 캬~! 퇴근 후 당장이라도 달려가고 싶어지네요!





#강변역 포장마차

많은 사람이 오가는 터미널 근처(구의 공원 근방)에 있는 강변역 포장마차 거리입니다.

여행객들이 허기를 달래러 오기도 하고, 퇴근한 직장인들이 하루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찾는 곳이기도 하죠~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1만 원대에 가격과 떡볶이, 라면 등 분식부터 오돌뼈, 홍합탕 등 다양한 안주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떡볶이에 소주는 진리다 진리ㅠㅠ)

각 포장마차 앞에 1번 포장마차, 2번 포장마차 등 번호가 표시되어 있으니 강변역 포장마차 도장 깨기에 도전해보는 거 어떨까요~?!





#종로3가 포장마차

직장인들의 성지 '종로'에 위치한 포장마차 거리를 소개합니다.

낮에는 주차장으로 사용되지만, 저녁이면 정겨운 사람 냄새가 나는 곳으로 변신하는 종로3가 포장마차인데요!
봄, 여름, 가을, 겨울 할 것 없이 항상 북적거리는 곳으로 에디터의 최애 장소이기도 해요 :D

종로 포장마차의 가장 큰 장점은, 세대로 모두 어우를 수 있는 장소라는 점!
연세 지긋하신 어르신, 주변 직장인,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학생들까지 두루 모여 앉아 각자의 술잔을 기울일 수 있는 곳입니다~





#대구 #북성로 포장마차

한때는 연탄 불고기를 파는 포장마차들로 북적이던 대구 북성로 포장마차입니다.

현재는 노점상 단속으로 인해 포장마차가 많이 사라져 대여섯 곳 밖에 남아 있지 않지만, 찾는 사람들은 여전히 많은 곳이에요.

연탄불고기와 우동이 주메뉴인데요~
맛은 물론이고, 양까지 푸짐해 젊은이들이 사랑하는 곳이기도 하죠 :)





#부산 #서면 포장마차

부산 서면 롯데백화점 후문 골목에 있는 포장마차 거리를 소개합니다.

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기 때문에, 10년 이상 된 단골들이 많은 곳이기도 해요~
사투리로 정겹게 맞아주시는 이모님들의 손맛 덕에 많은 포차 중 어느 곳에 들어가도 실패는 절대 NO!

부산 현지인뿐 아니라, 부산에 놀러 간 여행객들에게도 인기 만점인 곳입니다 :)





#부산 #광안리 포장마차

부산의 또 다른 포장마차촌, 광안리 포장마차입니다.
회센터와 활어회 직판장으로 찾는 사람이 맞는 광안리 수변공원 옆에 있는 포장마차촌인데요~

포장마차에서 맛볼 수 있는 기본적인 안주들은 물론이고, 무려 조개구이까지 먹을 수 있는 100% 부산 갬성~ 포장마차라고 할 수 있죠.(굿굿!)

포장마차에서 안주를 직접 주문해 먹는 것도 좋지만, 이곳의 장점은 일명 '초장집'이라고 하죠.
근처 회센터에서 회를 구매해 가는 것도 가능하다는 점! (자릿값 5천 원)

광안리에 방문하신다면, 신선한 회와 포장마차의 감성을 동시에 느껴보세요~





#여수 포장마차

여수 밤바다~ 그 바다에 담긴~♬
종포해양공원에 있는 그 이름도 낭만적인 여수 밤바다 낭만포차거리를 소개합니다.

여수 밤바다 낭만포차에 왔으면 여수 특산 해산물로 만든 안주(은갈치회가 인기!)에 잎새주는 기본~!
소주 한 잔 마시고, 여수 밤바다 한 번 쳐다보면 안주도 필요 없을 것 같은 느낌이죠?

이곳에 앉아서 한 잔, 두 잔 기울이다 보면 장범준이 왜 그렇게 여수 밤바다의 낭만을 노래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D





전국 포장마차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다 보니...
어서 퇴근시간이 다가왔으면 싶어지는데요. (나쁜 마음ㅠㅠ)



퇴근 후, 또는 주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포장마차에서 한 잔 기울이며 마음속에 담아두었던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은 어떨까요? (혼술도 좋을 것 같죠?)


출처 : 네이버포스트 ㅣ 볼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