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을 찾고있나요? 과목 한 눈에 보기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기

해티즌 연애상담반 글쓰기 목록보기

‘이런 사람, 놓치면 후회’ 평생 함께하고 싶은 사람 유형 7가지
저금통 | 2018.05.23 | 조회 583



1. 자존감 높은 사람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인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안정감이 있다. 이들은 불필요한 비교를 하지 않고, 쉽게 흔들리지도 않는다. 또, 타인의 의도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피해의식도 없다. 
쓸데없이 남을 공격하지도 않는다. 그러므로 오랫동안 훌륭한 파트너이자 동료로 지낼 수 있다.

2. 당신의 가치를 알아봐 주는 사람
누군가가 당신의 가치를 알아본다면, 놓치지 마라. 
스쳐지나갈 수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당신의 진가를 알아본 귀한 인연이기 때문이다. 
당신 역시 상대방을 존중할 수 있다면, 서로에게 힘을 불어넣는 돈독하고 끈끈한 관계로 발전할 수 있다.

3. 있는 그대로의 당신을 존중하는 사람
직장, 학벌, 인맥 등 외적인 부분 때문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당신을 아껴주는 사람과는 평생 함께해야 한다. 
이런 사람은 많은 사람이 당신을 무시하거나 외면하는 때에도 한결같은 모습으로 대하기 때문에, 
평소보다는 위기가 닥쳤을 때 잘 알아볼 수 있다.

4. 당신의 성공을 시기하지 않는 사람
타인이 힘들 때 위로해주는 것보다 잘 됐을 때 진정으로 기뻐해 주는 것이 더 어렵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당신의 크고 작은 성취에 대해 진심으로 축하해주고, 시기하지 않는 사람을 만나기는 쉽지 않다. 
만약 그런 사람이 있다면 당신이 정말 잘 되길 바라는 사람이기에, 꼭 붙잡을 것!




5.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사람
누구나 살다 보면, 저마다의 시련과 어려움을 겪게 된다. 
그러나, 비슷하게 힘든 일을 겪더라도 남들보다 더 빨리 털고 일어나는 사람이 있다. 
이들은 쉽게 좌절하지 않고, 고난을 겪더라도 비교적 빠르게 극복한다. 
비극 속에서도 희망을 볼 수 있다. 이런 태도는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6. 일관성 있는 사람
매번 말과 행동이 달라지거나 감정 기복이 지나치게 심한 사람들을 상대하다 보면, 곤혹스러울 때가 있다. 
반대로 어떤 상황에서든 일관성 있게 행동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안정감과 신뢰감을 준다. 
설령 그에게 부족한 점이 있을지라도 예측 가능하기 때문에 믿고 의지할 수 있다.

7. 베풀며 사는 사람
목적 없이 꾸준히 봉사, 기부하거나 어려운 친구와 이웃을 돕는 사람을 곁에 둬라. 
단지 이들이 선하다거나 힘들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라고 믿기 때문이 아니다. 
이들은 바쁜 일상에 치여 잊기 쉬운, 베풀며 사는 삶의 가치를 일깨워준다. 
주변을 둘러보게 함으로써 당연하게 여겼던 것도 당연하지 않다는 것을, 감사한 일이라는 것을 끊임없이 상기시킨다.


[비주얼다이브 펌]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