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토익 수강신청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해티즌 자유수다 글쓰기 목록보기

여름이라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글 한번 올립니다.
햇볕쨍쟁 모래알은 반 | 2007.06.18 | 조회 214

 


 


★ 자외선 차단에 대한 10 가지 진실 ★
10가지 질문을 통해 자외선 차단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자.
SPF 지수부터 사용방법에 대한 알쏭달쏭한 궁금증 10가지.
 
1. 자외선 차단제에 써 있는 SPF라는 단어는 무슨 의미인가요?
SPF란 ‘Sun Protection Factor’ 즉, 자외선 차단 지수를 말한다.
SPF 뒤의 숫자는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시간을 의미한다.
SPF 1은 15분을 의미하는 것으로 차단제에 명시된 숫자에 15를곱하면 자외선으로 부터 안전한 시간을 알 수 있다.
만약 SPF 20이라면 300분 동안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셈.


 


2. 자외선 차단제 지수는 높을수록 좋은 건가요?
아니다.
높을수록 좋다고 말할 수는 없다.
물론 해변가나 햇빛에 장시간 노출되는 곳에 있다면 조금 높은지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수치는 시간을 반영할 뿐 효과를 배가시키는 건 아니기 때문이다.
또한 높을 수록 고농도의 화학물질과 접촉하게 되므로 피부에자극을 주거나 알레르기가 생길 위험이 있어 민감한 피부는 SPF 지수 20 이상의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3. UVA와 UVB… 이것들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자외선에는 UVA, UVB, UVC라는 것이 있는데 기존의 제품들은 UVB만 차단하게 되어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오히려 UVA, UVC의 경우가 UVB보다도 더 위험하다는 학설이 나와 그 밖의 자외선을 막아주는 제 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제품에 SPF 외에도 UVA는 PA+, UVB는 PA++, UVC는 PA+++로 따로 표시해 차단효과를 나타낸다.


 


4. 자외선 차단제는 어떻게 보관하는 것이 좋은가요?
자외선 차단제는 1년 내내 사용하지만 SPF 지수가 높은 차단제는 여름의 해변가나 스키장에서나 가끔 사용하는 것이므로 제품이 변질되지 않도록 잘 보관해야 한다.
보통 6개월에서 1년 정도는 사용할 수 있지 만 용기의 뚜껑을확실하게 닫고 비닐 봉지나 랩으로 싼 다음 냉장고나 서늘한 곳에 넣어둔다면 다음해 여름까지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다.


 


5. 자외선 차단제는 햇빛에 노출되기 얼마 전에 바르는 것이 좋은가요?
자외선 차단제에 함유된 자외선 차단 성분이 충분히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피부 표면이 균일한 후에나 가능하기 때문에이를 위해서는 최소한 30분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 따라서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에 노출되기 30분 전에 미리 바르는 것이 좋다.


 


6.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면 따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나요?
일반적으로 트윈 케이크나 메이크업 베이스에 자외선 차단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만 확실한 자외선 차단을 원한다면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기초 메이크업을 한 후에,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르기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고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좋다. 최근엔 베이스 겸용으로 출시된 것이 많은데 메이크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편리하다.


 


7. 자외선 차단제는 여름에만 사용하나요?
자외선 차단제는 사계절 내내 사용해야 한다.
자외선은 해가 진 밤을 제외하고는 항상 있기 때문이다.
여름철 자외선의 강도가 겨울보다 훨씬 강하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한다.


우리 나라의 경우 8월에 자외선이 가장 강하므로 특히 신경써야한다.
피부 노화의 50% 이상이 자외선 때문이라고 하니 사계절 내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깨끗하고 좋은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이다.


 


8.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면 미백효과가 있나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미백효과가 있지는 않다.
선블록 크림을 사용하면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살이 그을리는 것은 막을 수 있지만 선블록 크림만으로 미백효과를 기대할 수는 없다.
자외선 차단제의 경우 미백보다는 피부에 기미나 잡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한다.


 


9. 자외선 차단제는 메이크업 어느 순서에 바르는 것이 효과적인가요?
에센스를 바른 후, 메이크업 베이스 전에 발라준다.
일반적으로 자외선 차단제는 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편이다.
이것이 부담스럽다면 티슈를 이용해 가볍게 얼굴에 눌러준 후 메이크업을 하는 것도 요령이다.
 
재료가 화학 성분이므로 집으로 돌아와서는 확실히 클렌징을 해 주는 것이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10.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100% 차단되나요?
여름에는 자외선 차단제만으로도 100%로 햇볕을 막을 수는 없다.
햇빛이 강한 여름에 장시간 밖에 나가 있을 경우에는 선글라스와 모자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선블록 크림을 바른 후 4시간 정도가 지나면 다시 한 번 발라주어야 한다.


목록보기
토플/아이엘츠 열공팩 무료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