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40301] 토익0원
텝스단어, 뉴텝스공부,텝스독학, 뉴텝스환산,뉴텝스인강,뉴텝스,텝스공부법, 텝스문법, 텝스문제집,텝스유형

텝스자유게시판 글쓰기 목록보기

개정 전에 텝스 점수 안 나오면
이번에 | 2018.02.22 | 조회 781
개정되기 전에 텝스 점수 안 나오면 텝스 접으려구요

토익은 이미 원하는 점수 나왔고 토플은 너무 응시료가 비싸고 (거의 20만원수준으로 알고 있음..틀릴 수도 있음 ㅠ)

영어 실력 미드 보면서 올리는데 그래도 소폭이지만 꾸준히 올라가는게 좋아서 거의 매달 치고 있었는데

갑자기 바뀌면 못할 거 같네요 계속..

분명히 아는 단어는 많아지고 영어는 입체적으로 이해하게 되는데 텝스라는 시험 특성상

입체적으로 영어를 이해하는가를 보는게 아니라 정해진 시간 내에 한줄이라도 더 빨리 이해하는지에만 관심있기에 점수는 쉽게 안 오른단거..

원어민 친구가 텝스팟4 진짜 말도안되는지문 들려주니까 그렇게 얘기하더라구요 "이런거 영어랑 상관없잖아"...

LC팟34에서 뭐 진짜 개떡같이 얘기해놓고 질문에선 지엽적인거 찔러보면서 여자가 말한취지가 a 이걸까? b일까? 이러는거... 솔직히 출제자들한테 되물어보고 싶네요. 내가 내 연구분야에서 니들 인퍼 내는 식으로 문제 하나 만들어서 풀면 너네는 얼마나 잘 풀수 있냐고..

아직도 기억나는것중에 가장 어이가 없었던게 이건 실텝이었던거같은데 여자경찰관이 남자 차량 불러세워놓고 speeding 때문에 부른건 아니고 그냥 a routine checkpoint인데 남자는 "아 내가 과속해서 부른거라고 생각함 ㅋ 이런거 익숙하지가 않네요 ㄷㄷ" 경찰관은 "ㄴㄴ 속도위반 아니니까 걱정마"이러는거였는데요.

What can be inferred?
a) 남자는 교통위반을 자주하지 않는다
b) 남자는 자기도몰래 속도위반했다
c) 순찰하는 경찰을 보는것이 남자는 익숙하지 않다
d) 전에 한 번도 arrested된 적이 없다

=ㅅ=...

이거였는데 보기 듣고 1초간 멍.. arrested까진 아닌거같고 순찰하는 경찰에 대해선 안나왔고, b는 명시적으로 아니라해서 a...
틀린거같진 않은데 찝찝했달까요. 틀렸을지도 모르고 틀렸을수도있고 -ㅅ-

문제는 맞았냐 틀렸냐 이게 아니라 아예 시험을 위한 시험을 낸다는 거고 이부분에서 좌절감이 심하다는것임..

인퍼에 나오는 대부분의 문제가 텝스에선 "추론가능하다"라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그 인퍼 내용이 맞는지 아닌지는 행위주체한테 직접 다시 되물어봐야 판단가능한 거라 생각해요. 너 실제로 이런의미로 방금 말한거 맞냐고.. 대부분 실제대화에서 한국어든 영어든 이렇게해서 상대방의 말이 어떤의미를 함축하는지 이해해요. 그렇지않으면 생각할여지가 너무많아서 대화가 매끄럽게 흘러가지 않으니까요. 근데 텝스에선 그걸 추론해야하니까 그것도 단시간에...실제영어능력이 어떤지보단 논리적판단능력을 보는거고 이건 논리력이지 '영어실력'이 아니죠....물론 크게 보면 언어를 잘한다는거 안에 논리도 같이 가져가는게 맞지만요.

요지는
1) 실제 대화에서 중요한 부분은 논리가 아니라 상대방의 말에 대한 이해다.
2) 물론 논리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텝스에서 요구하는 논리는 시험을 위한 논리, 논리를 위한 논리라서 실제 쓰임새하고 밀접한 연관이있다고 보긴어렵다.
3) 텝스에선 그 논리를 중요하게 평가하기에 수험생은 어쩔수없이 그 부분에 대처해야 하는데 이게 실제 영어능력향상에 도움되지않는다. (그냥 텝스에서만 중요하다.) 또한 그 논리를 개선하려고 텝스를 파봤자 역설적으로 텝스를 통해 논리를 기르기는 매우 어렵다.

이런건데...ㅠ 그냥 하도 답답해서 써봤슴다 점수정체기가 너무길고 이런 자신이 답답하고 화가나서요 (800초반)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