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
  • 학원
  • 인강
수강신청을 찾고있나요? 과목 한 눈에 보기
토익시험일 게시글,댓글쓰기 이벤트

토익비법노트 글쓰기 목록보기

토익 학습의 TIP!
토익뽀개기 | 2011.07.19 | 조회 13882

 


 


토익 학습의 Tip!


 


 


1. 토익 LC 는 귀로만 공부하지 말 것!


토익 LC는 물론 많이 듣는 것이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입으로 많이 말해 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토익 테잎을 틀어놓고 얼만큼이나 많이 따라 읽었느냐에 따라 토익 시험장에서의 청취력 차이가 나타나는데요. 귀찮더라도 조금만 고생하면 점수가 확연히 달라지게 되니, 절대 게으름 부려선 안되겠어요. 그러니, 만약에 따라 읽기가 어색하신 분들이 아직도 계시다면 이제부터라도 토익 LC공부를 귀로만 하지 말고 입으로 따라 읽으면서 해 보실 것을 꼭 권해 드립니다.


 


 


 


2. 토익 RC, 토익문제를 풀 때와 복습할 때 방법을 달리해라!


토익은 시간싸움입니다. 그러니 얼마나 한 눈에 그 토익문제의 핵심을 파악해 들어가느냐가 토익점수로 이어지기 마련이지요. 그래서, 토익문제를 풀 때는 시간을 재며 최대한 토익실전감각을 기르되, 그 토익문제를 풀고 나서 복습을 할 때는 문제의 정확한 해석이나 새로운 표현, 중요한 표현들을 꼼꼼하게 익혀 놓으셔야 해요. 비록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이렇게 공부하고 나서는 분명, 시험장에서 조금 여유를 부릴 수 있는 자신을 발견하시게 될꺼예요.^^


 


 


 


3. 토익 파트1, 2는 동사가 생명이다!


토익 파트 1은 사실 얼만큼 토익점수가 올라가면 파트4보다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지요. 항상 만만하게만 봤던 파트1이 어느새 콧대가 높아 진다구요. 그래서 처음부터 토익 파트1을 제대로 공부해 들어가는 길이야 말로 나중에 토익점수 올리기에도 한결 든든한 밑천이 된답니다.
토익 파트 1을 공부하실 때에는 꼭 동사를 확인해서 듣는 버릇을 들이세요. 물론, 동사가 중요한 것은 파트 2도 마찬가지 이지만, 파트 1에서는 특히 ~ing 표현처럼 순간적으로 지나가는 동사도 잡아 낼 수 있어야 나중에 혼동이 되지 않는답니다.
파트 2 역시 동사를 잘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우리도 인간인지라, 그 모든 말을 기억해서 문제를 풀겠다는 것은 어찌 보면 욕심일 수도 있어요. 그래서 파트 2의 경우에는 의문사라던가, 문장의 핵심요소를 재빨리 잡아내어 기억하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그냥 막연히 듣는 습관이 있다면 노력만큼 점수가 많이 오르지 않는 경험을 하시게 될 꺼예요. 순식간에 지나가 버리거든요. 그래서 파트2 에서는 듣기 기술도, 그리고 중요한 부분이 무엇인지도 배우고 알아둘 필요도 있는 거지요.


 


 


 


4. 토익 파트 3, 4는 문제를 휘어잡아라!


이건 2번 팁과도 일맥상통하는 이야기인데요, 토익 파트 3, 4의 경우에는 디렉션이 나오는 동안 문제를 다 읽어서 이해해 놓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냥 멍하니 듣고서 토익문제를 푼다면 갑자기 소나기를 맞을 지도 모른다구요. 그래서 항상 평소에 토익공부하실 때, 파트 3과 4는 문제지문과 보기 지문을 하나하나 샅샅히 알아 두어, 생긴 모습만 보고도 0.1초 만에 어떤 문제인지 파악해 내는 내공이 필요 합니다. 근데, 이거 조금만 부지런하면, 엄청난 내공이 된다구요. 정말!


 


 


 


5. 토익 파트 5, 6는 보기부터 확인한다!


한정된 시간 속에서 문제를 슬슬 읽고 보기를 또 보고, 또 다시 토익문제를 보고 생각하고 다시 보기를 본다면, 아마 토익문제를 끝까지 풀지도 못하고 토익시험장을 나오게 되는 비극이 초래될 지도 몰라요. 그래서, 특히 파트 5, 6의 경우에는 보기먼저 보고서 어떤 문제인지 판단한 뒤에, 자신이 공부해 왔던 테이타를 순식간에 기억해 낼 수 있어야 해요. 그렇게 되면 정답은 자연스럽게 보이거든요. 만약에 파트 5, 6를 풀면서 문제부터 봐 왔다면, 항상 보기먼저 보고 문제의 출제 의도를 파악하는 습관! 잊지 마세요^^


 


 


 


6. 토익 파트 7! 질문부터 잡아라!


파트 7도 마찬가지로 한정된 시간을 지혜롭게 사용하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재미도 없는 글을 그렇게 한참이나 읽고 있을 필요는 없지 않겠어요? 그래서, 파트 7의 경우에는 항상 질문을 먼저 확인한 뒤에, 문제의식과 주제의식을 가지고, 텍스트에서 정답을 낚겠다는 마음으로 접근해 보세요. 아마 답이 한결 잘 보이지 않을까 싶네요.


 


 


 


 


 


 


게시글/댓글 신고

목록보기